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1
J.M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 / 동녘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래전 이 책을 읽었다
완역본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한번더 읽고 싶었다
다른 내용은 하나도 기억이 안나고
제제와 어떤 아저씨와의 우정 그리고
그 아저씨가 죽는다는 것만 기억이 났다
이런 내용이었구나 새삼스레 기억을
더듬으며 오래전 사서 읽었던 책과
비교해보기도 했다
어릴때 읽을 때는 알지 못했던 가난이라는
분위기를 첫장을 읽자마자 느꼈다
왜 제제의 가족들은 제제에게 폭력을
가하는건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제제가 짖궂고 장난이 심하다는 건 책을
읽으면 알 수 있다
하지만 장난이 심하다고 아이를 구제불능
취급하고 때리다니
제제 또래의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입장에서
이 책을 읽고 느꼈다
아이의 순수함을 지켜주고 더 많이 사랑해줘야
겠다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