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3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박길부 옮김 / 십일월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끊임없이 피고 지는 현상 속에서 어떤 패턴을 발견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는 건
최고수의 안목을 가지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일이다.

이 책이 그렇다. 이 책은 마케팅을 접하는 사람들에겐 기본적인 개념들을 정리해놓았 다. 그래서 쉽다. 하지만 이 책이 어떤 책을 베낀 것이 아니라 저자들이 그간의 마케팅 현장에서 일어나는 어떤 패턴들을 분석해 한 줄의 법칙으로 명문화했다는 데 경탄을 금치 못하겠다. 

일을 하다보면 기교가 아니라 기본이 전부라는 생각이 든다.
뭐든 풀리지 않으면 기본으로 다시 돌아가면 보인다. 그만큼 기본은 중요하다. 이 기본에는 저자들의 깊은 내공이 숨겨져 있다. 그래서 쉽지만 깊다.

처음 읽었을 때가 다르고, 두 번 읽었을 때가 다르다.
처음 읽었을 땐 "잘 정리했다..."정도였다. 두번 읽었더니 지금 내 문제점이 어디인지 짚을 수 있었다. 자꾸 곱씹으면 내가 지금 일하고 있는 영역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가 뚜렷해졌다.
제대로 된 기본의 힘이다. 

마케팅 기본기를 다지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또 시장이 혼란스러워 다시 무언가를 정리해볼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이 책으로 다시 돌아가라고 하고 싶다. 쉽지만 읽을수록 시장이 명료하게 보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