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면 충분하다 - 컨셉부터 네이밍, 기발한 카피에서 꽂히는 멘트까지
장문정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장문정씨는 서두에서 거창한 마케팅, 대기업 이야기보다는 

좌판이나 시장에서 일하는 소상 공인들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적었다고 밝히고 있다.

실전에서 쓸모있게 활용될 수 있는 내용에 집중한 것이다.


실제로 본서는 '어떻게' 보다는 '무엇을' 말할 것인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1부에서는 촌철살인의 기술로 '덜어내는 법'을 가르치고 있는데-

상품명(작명)의 중요성에서는 역효과를 부르는 6가지 이름과 성공 사례를 알려주고,

언어적인 컨셉 부여하기, 효과적인 이미지의 슬로건 만들기, 

노른자(핵심,한방,일침)만 남기라고 강조한다.

광고, 홍보, 마케팅과 영업 업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들이다.


2부에서는 설득 기술을 다루고 있는데,

장사꾼의 언어가 아닌 고객의 언어를 사용하여, 

고객 입장에서 눈높이를 맞추라고 한다.

읽으면서 공감이 되어 고개가 끄덕여지던 부분으로, 

소비자들이 잘 알아듣게 설명하는 것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있다.

또한 상품에 가치 있는 속성을 끝없이 뽑아내어 상품 컨설팅의 고수가 되기,

숨은 히스토리를 밝혀서 고객의 마음을 끌기, 

고객이 몰랐던 꿀팁 정보를 알려주기, 

고객의 머릿 속을 위한 정리 기술을 발휘하기를 알려준다.


3부에서는 '언어포장의 기술'로 

고객이 스스로 자각하여 깨닫게 하는 법,

고객이 미래를 연상하여 스스로 답을 내리게 하는 법,

아부와는 구별되는 진심이 담긴..눙치는 기술, 

관점의 전환과 변칙의 기술을 담고 있다.

결국 고객에게 선택할 것을 강요하기 보다는 

고객이 스스로 기분 좋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이다.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내용이고,

특히 마케팅, 세일즈 일하시는 분이나, 

사업하시는 독자분들께는 매우 도움이 될 내용이라..

꼭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