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보이는 이발소 - 제155회 나오키상 수상작
오기와라 히로시 지음, 김난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일본 문학을 즐겨 읽는 편인데..

나오키 상 수상작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다.

또한 훌륭한 작가들의 추천사와

'아마존 재팬 소설 분야 1'의 책이라는 소개에

감동 줄 것을 믿고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ㅎㅎ


역시 감동과 여운이 있고반짝이는 작품들로..

가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6개의 단편이 이어진다.


나는 처음에 단편으로 이어진 책인지 모르고,

한 권의 장편소설로 이해..-_-;

앞 챕터의 이야기와 뒷 챕터의 이야기가 당연히 연결되는 줄 알고...

1장에서 죽은 소녀가 2장에서 유령이 되어 늙은 엄마를 찾아온건가(?) 하는

황당한 상상을 하며 읽기도 했다.ㅋㅋ

(역시 일본 소설은 상상력이 풍부하구나..제목은 왜 이발소일까하는 의문을 가지고 ㅎㅎ)


그렇지만..2장의 이야기를 읽어나가면서...

응? 전혀 앞 내용과 이어지지 않는 것 같은데뭐징..ㅜㅜ?

'...다른 이야기였구나각각의 단편들을 묶은 거구나~' 하는 걸 얼마안가 깨달았다.ㅎㅎ

소설은 되도록 사전 정보나 평가를 차단하고,

직접 빠져들어서 읽은 다음에..

스스로 해석평가하는 것을 좋아하기에..벌어진 어이없는 해프닝이다.


나오키상 수상작답게각 단편이 모두 인상적이다.

(잔상이 깊다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 같다.)

마치 햇살이 예쁘게 비춰 일렁대며 빛나고 있는 바다 표면처럼

독자들의 눈길과 마음을 잡아당길 것이라 생각된다.


소설이지만마치 영상을 보는 것처럼..

각 단편의 이야기가 그대로 눈 앞에 그려지는 체험을 했다.

(흠..원작 자체도 좋지만역자 김난주씨의 솜씨일까?)


가족애와 인생, 상처, 추억에 대해서 돌아보게 하는 이야기들로,

공감과 눈물, 미소와 전율(반전)등을 불러일으킨다.


간만에 섬세하고 잔잔한 일본 소설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소설 읽기를 좋아하고 즐기는 모든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