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수학 퍼즐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해럴드 게일 지음, 최가영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캬..너무 재밌는 책이다^^

진작에 멘사 퍼즐 시리즈를 알았다면,

심심할 때마다,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같은 거 보지 않고..

멘사 퍼즐 문제 풀었을 것 같다~


멘사 탐구력 퍼즐이랑 멘사 수학 퍼즐, 두 권을 풀어봤는데..

내 취향에는 수학 퍼즐이 더 재밌었다 ㅎㅎ

탐구력 퍼즐은 다양한 스타일의 문제가 나왔는데,

수학 퍼즐은 유사한 스타일에, 풀다가 답이 딱 나오는 느낌이 들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스도쿠 형 문제도 나오고, 주로 규칙을 발견하여 추론하는 문제가 나오는데..

아쉬운 점은 이 책을 아이큐 테스트 용도로 활용하게 하려면,

각 문제마다 시간 제한 표시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하지만 멘사 테스트나 영재 가능성 여부 확인과 상관없이,

어른이든 아이든 수학이나 퀴즈, 퍼즐 좋아하는 타입이라면

모두 끈기있고 재미있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고~

한 문제에 빠져 집중력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사실 어릴 때 영재인 것이 꼭 좋은 것만도 아니고, 

아이큐 테스트 결과나 지능 지수가 한 인간의 가치를 좌우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기는 마음으로 풀면 더 좋을 것 같기도~


글구 멘사 퍼즐이라고 겁 먹을 필요도 없다.

학창시절에 수학 과목 좋아하지 않았어도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들이다.

퀴즈, 퍼즐 같은 느낌의 문제들이고,

스도쿠 책보다 더 재밌었다~


남녀노소, 두뇌 훈련과 심심풀이로 강추하고 싶은 책!

때로는 소설책보다 이런 퍼즐책에 빠져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의미있고 재밌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