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품절입니다 -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단 한 권으로 끝내는 히트의 원리
다카스기 아스나리 지음, 이아랑 옮김 / 흐름출판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호기심을 자아내는 제목에서..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단 한 권으로 끝내는 히트의 원리'
이처럼 읽고 싶어지게 만드는 부제라니~!!
(센스있어~ 칭찬해~!)

이 책은 히트의 원리를 이용하여 신규 기획과 마케팅 계획,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

우선 트렌드와 니즈,
이 두 가지를 확실히 반영하면 히트할 수 있다고 말한다.
강력한 히트의 원리..이 두 가지를 토대로,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트렌드와 니즈의 중요성은 알아도, 실제 구체적으로 파악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일상 생활에서 트렌드와 니즈, 원리를 파악하는 기초에서 시작하여
신상품 기획안, 고객 개척 계획안, 고객 확대 계획안까지
깊이있는 실무에 해당하는 부분을 모두 다루고 있다.

초반에 편의점 커피, 조각 롤케익, 전기주전자..예화도 재밌다.

본서가 가르치는 트렌드와 니즈를 포착하는 방법은
주목해야 할 포인트를 가지고 일상을 관찰, 파악하는데서 시작된다.

책은 최근 트렌드 19가지를 도표로 제시하고 있으니,
쉽게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하여 독자들이 내용을 추가해나가면 좋을 것 같다.^^

저자는 결국 트랜드는 거시적 니즈이며,
숨은 니즈는 미시적 니즈라고 정의, 구분한다.

니즈 정보를 깊이 파악하고 종과 횡으로 전개시키고 나면,
본격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작성하는 법을 익히게 된다.
(기획서, 회의 안내서,보고서, 도표 등이 예로 제시됨)
이 부분이 가장 주된 내용이다.
그리고 훌륭한 계획을 만드는 요소와 정보를 활용, 지배하는 단계까지 이르면,
독자들은 비즈니스 계획을 세우는데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신입사원이나 기획서를 작성해야하는 직장인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고,
영업이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는 책이다.
계획서 작성의 팁을 얻을 수 있으니..필요한 독자는 모두 읽기를 바란다.

단지 일본의 히트 상품을 소개하기보다는
주로 비즈니스 계획을 세우는 법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는 내용이니..
많은 직장인과 창업자들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