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때문에 회사 가기 싫어 - 꼴 보기 싫은 직장 내 진상 대처법
고바야시 에치.고바야시 에치 감수, 조미량 옮김 / 넥서스BIZ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당신, 혹시 책 제목에서부터 깊은 끌림을 느끼고 있는가? ㅋㅋ

(난 그랬는데ㅎㅎ)


회사에서 대놓고 읽고 있다가는 동료나 상사에게 오해 받을 수 있는, 자극적인 제목이다.

(하지만 우리 느낌 알잖아..이런 책, 또 읽어줘야 되잖아 ㅋㅋㅋ)


본서는 '꼴보기 싫은 직장 내 진상 대처법' 이란 부제를 달고,


직장에서 원활한 인간관계를 하기 위한 꿀팁을 제공하는 책이다.


민폐, 밉상, 사차원..각종 진상형 캐릭터들을 모아놓고, 


그들의 행동에 적절하게 대처하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



진상형 인간들(이런 표현 뭔가 꺼림직하다..나의 인류애와 박애주의가 침범당하고 있어ㅠㅠ) 에게 대처하는 법은 


내가 어떤 타입인지에 따라서 달라진다.


우선 저자는 나의 사고와 행동 패턴이 어떠한지부터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개성 진단 테스트를 통해 독자는 A,B,C,D 유형 중에 한 사람이 된다.


예를 들어 당신이 A유형이 나왔다고 치자,


그 다음부터 제시되는 각종 진상 캐릭터 (상사, 부하, 동료)와 A형의 궁합 지수, 대처법이 소개된다.


물론,  다른 B-C-D 타입의 궁합지수와 대처법도 담겨 있는데...시간 관계상 나의 타입만 읽으면 된다.


하지만 나는 모든 타입의 대처법을 읽어 본 결과, 인간 이해와 자아성찰에 더 도움이 되었다.



왜냐하면 개성 진단 테스트 문항이 적은데다가, 


테스트 결과와 그에 따른 대처법을 읽어 본 결과, 


나의 실제 성격과 행동이랑 딱 맞는 것 같지 않았기 때문이다.



과연..자신감 넘치는 이 지침들이 실제 효과 있을까(?) 긴가민가 하며 읽던 중에..


실제 내가 경험하고 해결한 방법과 맞아 떨어진 부분을 3개 정도 발견했다.


어쩌면 정말 효과가 있는 책인지도 모르겠다. 



읽다보니, 난 살아오면서 치가 떨리는 진상을 만난 경험이 없고.. 


주변에 그래도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는 생각이 들어서 감사했다.


주변인이나 친구들에게 익히 들었던 진상 타입을 책에서 만나면, 아..이런 유형이 실제로 많구나...하게 되고


혹시 내가 진상 유형에 속하는 한 사람은 아닌지 반성하며 돌아보게 되었다.



꼭 주변에 진상 상사나 동료가 없다고 해도, 


책을 통해서 사람들의 성격, 행동 유형을 배울 수 있고 자아성찰이 되니..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이런 책..

 

자신의 행동거지를 돌아보고, 동료와 상대방을 배려하라는 의미로

 

기업이나 회사 차원에서 센스있게 임원과 사원들 모두에게 선물로 주면 어떨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