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파스타 - 냄비 하나로 뚝딱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마법의 요리 시리즈
무라타 유코 지음, 조민정 옮김 / 동아엠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랑스에서 유행하고 있는 냄비 하나로 (간단하게) 파스타 만드는 법이 담긴 책이다.


냄비 하나에 파스타 면과 부재료, 소스를 모두 넣고 같이 삶는 방식이다.


혁신적인 방법 같은데, 그 맛과 결과는 과연 어떠할지 궁금해진다.




실제로 책에 나온 내용을 따라서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다.


레시피에 나온 재료를 모두 정확하게 갖추지는 못했지만, 책에서 지시하는 방법대로 최대한 따랐다.


결과는 맛은 있었다.



소스와 재료의 맛이 파스타 면에 훨씬 더 깊이 배어서 


면을 따로 삶고 나중에 후라이팬에 재료와 소스를 함께 볶아서 내던 방법과는 다른 맛이 났다.


면에 식감도 달라서 새로웠다. 




그런데 걱정되는 것은 이탈리아 파스타 만드는 법에도 면수가 들어가기는 하지만,


마법의 파스타 방식에 따르면- (먼저 물에 불리는 시간이 있고, 그 물은 요리에 사용하지 않기는 하지만)


그래도 결국 통으로 소스랑 재료와 함께 섞여서 면수를 먹게 되는 거니깐..


몸에 어떨지 좀 불안하긴 했다. 


(건강과 영양 면에서는 어떤 방법이 더 좋을지.. 누가 좀 확인해줘ㅠㅠ 정말 궁금해~)



마법의 파스타 방법을 따르면,


설거지와 수고, 조리시간도 단축된다고 하지만..


냄비의 재질에 따라 면과 재료가 바닥에 타 붙지 않고, 


물이 졸아들지는 않았는지 수시로 저어주고 


계속 신경써줘야 하는 노력이 필요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수고스러워질 수 있으므로.. (-_-)


팁을 드리자면~!


타거나 늘어 붙지 않는 재질의 좋은 냄비를 갖추는 것이 필수!!




책은 50가지의 각종 파스타 레시피를 담고 있다.


처음에는 아주 기본적인 재료와 방법의 크림소스, 토마토소스, 알리오 올리오, 까르보나라 등이 몇가지 있고.


그 다음부터는 하나같이 새롭고 처음보는 방법의 파스타 들이다. 



주로 한식 위주로 먹던 집이라면 레시피에 자주 나오는 재료 준비부터 해야 한다.


구하기 힘들 정도로 어려운 재료들은 거의 없다. 그래도 귀찮을 것임 ㅋㅋ


마지막에는 팟타이, 잡채, 탄탄면의 레시피도 추가로 담았다. 셋 다 만들어봐야지 ㅋ



레시피에 나온 파스타들이 맛있고 신기해보이지만... 


내가 좋아하는 재료, 평범하고 간단한 재료로 만든, (그닥 내가 선호하지 않는 재료들이 많이 나옴ㅜㅜ) 


우리가 평소 흔하게 사 먹는 파스타 레시피도 많이 담아냈으면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그래도 이 방법이 혁신인 것은 맞다. ^^


그리고 맛있는 것도 사실임~!



평소 파스타를 자주 만들어 먹는데...


재료만 내 마음대로 바꿔서 이 방법을 계속 시도해볼 생각이다^^ 


먹고 나니 뭔가 매력이 있는 맛이고, 호기심이 생겨서 계속 만들어 보고 싶어진다ㅎㅎ




파스타 좋아하시고, 면 요리 좋아하시는 분, 


새로운 요리방법에 관심 많은 주부님, 요리사, 요리연구가님들께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