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잠들기 전 15분 노트
요코카와 히로유키 지음, 신찬 옮김 / 프롬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자주 읽지만, 인생을 바꾼 책을 만나는 경험은 손에 꼽을 정도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라고 해서,

책의 홍보내용이나 주제가 마음에 들어 읽어보게 되었다.

49일 동안 완독하고 실천하라는 저자의 당부로 시작된다.

자기 전 15분 동안 감사 일기, 다짐 같은 내용의

긍정적인 노트 작성법을 지도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다 직접 적고 완성하는 것이었다.

저자는 사람들은 누구나 생각을 실현할 수 있음에도..

현실화하는 힘이 부족하여 실패하게 된다고 지적한다.

세상 만사의 이치는 당연한 일이 현실화 되는 것이고,

현실을 바꾸고 당연한 변화를 만들려면,

나를 바꾸는 것이 첫걸음이라고, 주체자가 될 것을 알려준다.

또 지난 삶의 실패에 붙들리지 말라고~

인생은 실패 후에 대응하는 태도와 모습이 더 중요한 것을 조언한다.

실패로 인한 낙담과 포기가 아니라,

소중한 성장의 발판과 기회로 삼으면 더 유익하다는 것이다.

인생을 쉽게 포기하려는 절망감이 많은 청춘들이 새겨 둘 메시지다.

이 책은 잠들기 전에 시간을 정해놓고 작성할 것을 당부한다.

보통 하루동안 좋았던 일 3가지 쓰기가 꼭 들어간다.

좋았던 일을 기억해 내는 것만으르도

인생의 활력과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든다고 한다.

49일간 꾸준히 실천하며 이 책과 동행한다면-

정말 목표를 이루는 변화가 일어날지 시험해보려고 한다.

작성할 내용은 이루고 싶은 성과와 목표를 분명히 하여

각오를 확실히 새기고 계획+행동하게 만드는 것,

그동안 미뤄둔 일에 대한 도전과 실천을 격려하고,

인생 변화의 주체자로서의 자신과 가진 능력을 자각하게 만드는 것,

목표를 이룰 때 나타날 문제점과 위기, 장애물을 해결하기 위해

내가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하는 것,

반복되는 실패의 패턴을 이해하고, 변화를 도모하게 만드는 것,

내가 현재 갖고 있는 것, 나에 대한 이해, 장점에 우선 집중하기,

자세나 표정, 말, 생각을 긍정적이고 밝게 바꾸기, 감사하기 등이 들어 있다.

또한 자신의 모습과 삶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

내가 바라는 이상적인 세상의 모습, 주변과 타인 등을 통해

꿈의 스케일, 변화의 움직임을 넓히기도 한다.

책이 시키는대로 꾸준히 적극적으로 작성하며 실행하고,

변화와 성취에 대한 간절함으로 임한다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