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패 영업 -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인 영업 바이블
다카하시 고이치 지음, 이은혜 옮김 / 비즈니스랩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끄러움 많던 소년이 무패의 영업 사원이 되어 3만명이 넘는 영업사원들에게

컨설팅과 연수, 강연을 해오며, 행복한 피드백을 얻고 있다는 저자~

대체 그의 비결이 무엇일까? 나는 영업과 안 맞는다는 생각을 하지만,

때론 오해와 편견이 만든 장벽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종종 영업 관련 도서를 찾아보곤 한다.

저자는 낯가리는 성격을 없애려고 수당제로 일하는 무작정 찾아가는 영업직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타인과의 대화 연습의 계기가 되었고, 계속하면서 제안과 지역 선정에 대한 궁리도 하며 성숙해져갔다고..

그가 초보 학생 시절 깨달은 교훈에 따르면, 영업 사원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고객의 생각과 어긋난 행동을 하기 쉽고, 실적을 올리는 영업 사원은 이런 포인트를 잘 짚는다는 것,

어긋남을 알아쳐 개선할 때 성과가 나온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고객과 어긋난 부분을 찾아 바로잡고,

실적과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연구, 실천할 것을 권하고 있다.

그 어긋나는 틈에는 무엇이 있는지 깨닫게 하며, 접전 안건의 3가지 유형,

어긋남을 바로잡는 4가지 능력인 "논리 구성력, 질문력, 행동력, 가치 소구력"을 뽑아

챕터별로 구체적으로 다루는 가운데, 그 능력을 영업 모델별로 활용하는 노하우까지 정리해주고 있다.

꼭 영업 사원이 아니더라도, 역시 배울만한 내용과 책이다.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의 의중을 헤아리고, 내가 주장하는 바와 원하는 것을 설득할 줄 아는 지혜,

소통하는 법과 전달력, 실생활의 응용력, 순발력을 키워주는 내용이라 읽기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