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하는 운동선수 - 경기력을 극대화하는 게임 체인저: 최강의 채식 식단
맷 프레이저.로버트 치키 지음, 엄성수 옮김 / 싸이프레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주변에서 본 운동선수 중에는 채식을 하는 사람은 없다.

오히려 고기를 정말 많이 먹고 좋아하는 선수들만 보았다. -_-;

그런데 이 책은 채식하는 운동선수라는 제목과 내용에 호기심이 생겼다.

정말 채식만으로도 경기력이 극대화될 수 있을까? 이게 가능한 일인가? 하는...

그런데 책을 읽어보니, 무엇보다도 채식 기반의 식단이

실은 세계 최고의 엘리트 운동선수들의 비밀 무기라고 말하고 있다.

채식 기반의 식단은 선수들의 만성질환을 극복하게 해주고,

개인적으로 세운 목표도 초과 달성하는 결과와

선수 생활도 더 오래하는 비결이 되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선수들의 명단과 사례, 각종 전문가들의 견해와 연구 결과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객관성과 설득력을 높인다.

채식 기반의 식단의 장점이 생각보다 너무 많아 놀라웠다.

채식은 근력 손실을 가져오게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근력도 해치지 않으며 오히려 지구력을 요하는 달리기에는 더욱 도움이 되며.

혈류, 체성분, 항산화 능력, 전신 염증, 글리코겐 축적에 미치는 영향도 효과적이었다.

성경에서 다니엘이 채식만으로도 얼굴과 건강이

각종 귀한 산해진미를 먹은 자들보다 나았다고 했는데..

은혜와 기적일 뿐 아니라, 과학적으로도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양소와 칼로리 밀도에 대한 깔끔하고 명쾌한 정리와

주요 영양소인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에 대한 챕터별 중점적인 가이드,

종합적인 통찰과 유명 선수들의 실제 식단, 왠만한 건강 요리책보다 나은 레시피들..

진짜 좋은 책이고 내용도 알차고 유익하여 칭찬하고 싶다.

여러분, 채식과 건강식에 관심있다면, 이 책은 구매하여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