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 유명 뮤지컬 분장 총감독에서 시작하여, 연예인 및 기업인 스타일리스트로 6년간 일했고..

9년 전부터는 이미지 컨설턴트가 되어 학교와 해외, 기업 등에서

활발한 교육과 컨설팅을 맡고 있는 <국내 1호 이미지 컬러마케터 이소은>님의 책이다.

자신에게 어울리고 역할과 상황에 적합하며, 얼굴과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컬러를 찾는 법,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연출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여성이라면 경험적으로 얼굴에 더 잘 받고, 예뻐보이는 컬러와 옷차림이 있다는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스타일리스트가 따로 있는 것도 아니고, 유니폼 또는 평소에 입는 스타일, 좋아하는 스타일에서

크게 벗어나는 도전을 하기도 어렵다. 또한 색이나 이미지 변화를 다양하게 시도해보기도 쉽지 않다.

따라서 결국 나에게 맞는 컬러와 이미지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여성은 그렇게 많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나도 내 얼굴에 어떤 색이 더 예뻐보이고 잘 맞는지 솔직히 분명하게 말하기가 어렵다.

전문가에게 직접 컨설팅 받는 법도 있지만,

전문가의 노하우와 객관적인 정보, 기준이 담긴 책이 믿음직할 때가 있다.

마주하는 사람의 선입견과 서로간의 불신이 작용되지 않는 책의 편리한 점이다.

(무엇보다 누군가 한순간에 정해주는 답안지보다는 스스로 찾아가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발전이 눈부실테니..)

책에서 인상적이거나 유용했던 중심 내용 몇 가지를 추려본다면,

5년을 주기로 사회적 역할과 나이, 내면의 가치에 맞는 이미지 변화가 필요하다는 말~

(품위와 안정감, 타인에게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는 이미지 체크 하기!)

12가지 기본 색에 담긴 의미, 기초적인 색 공부 이론, 퍼스널 컬러 4타입,

웜톤과 쿨톤의 차이와 효과 (나는 어떤 타입인가) 진단법 등을 배울 수 있었던 것

(컬러들이 나열된 웜/쿨 베이스 & 셀프 톤 진단 페이지 제공),

내 타입에 맞는 계절별 패션 코디법(남자, 여자 모두 있으니 배우자와 남친에게 도움줄 수도 있다),

뷰티 컬러 팔레트 (화장할 때 부위와 용도별로 어떤 색 사용할지 팁 제공),

'테이스트스케일'을 통해 내게 맞는 이미지 찾기 뿐 아니라 다양한 뷰티&패션 스타일을 배운 것이다.

컬러와 패션, 이미지 컨설팅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모두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내용이다.

예뻐지고 싶은 여성, 컬러 이미지 컨설팅을 받고 싶은 분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