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고 배부른 다노 다이어트 레시피 - 과식한 다음 날, 운동 후, 치팅 데이, 디저트까지 상황별 맞춤 식단
이지수.이애리 지음 / 세미콜론 / 2021년 5월
평점 :
다노언니 이지수씨와 다노샵 총괄, 식품 MD 이애리씨가 다이어트 레시피 노하우를 담아 펴낸 책이다.
이지수씨는 20kg 감량 후 8년을 유지한 다이어트 성공자이자 고수라고 할 수 있다.
단기 히트를 노리는 얍삽한 장사꾼이 아니라 오래 지속될 수 있는 본질과 철학을 갖춘 식습관 성형과
그저 무작정 굶는 방식이 아니라, 맛있고 즐겁게 먹으면서도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바람직한 식단의 원칙을 제공하고자 다이어트 사업에 뛰어들게 되었다고 한다.
먼저 4321룰(채소40%->비정제탄수화물30%->단백질20%->지방10%)을 제시하는데,
영양소의 비율과 덜 가공된 형태의 섭취를 권장하기 위한 방법이다.
서두에서는 구독자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정리한 간단 Q&A에서
칼로리 계산보다는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는 법,
다노 식단에 들어가는 필수 식재료와 만능 베이스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전날 과식 이후에 가볍지만 그럴듯하게 한 끼 챙겨 먹을 수 있는 메뉴와
운동 이후에 든든하게 단백질 보충을 채워주는 메뉴,
자극적인 (길거리 가게, 배달음식 같은 스타일의) 음식이 당길 때의 메뉴,
피곤하고 당 충전이 필요한 날 만들어 먹으면 좋은 메뉴..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각 챕터마다 주제에 맞는 코멘트와 팁, 가이드 매뉴얼도 실어놓아서
다이어트로 고민하고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붙들어 주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나같은 경우엔 단백질 보충 메뉴가 젤 마음에 들었고, 자주 해먹을 챕터라고 생각되고..
달달구리를 끊기 위한 시도와 노력, 충분한 수면 시간 지키는 것을 실천해보고 싶다.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과 외출 제한, 배달음식 섭취로 확찐자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된다.
상황별 식단 플랜과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의 레시피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