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워커스 - 일하는 방식에 질문을 던지는 사람들
모빌스 그룹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표지와 제목에 끌려 읽게 되었다.

디즈니 같은 외국 그룹의 스토리인 줄 알았다.

알고보니 모빌스 그룹은 일하는 방식을 실험하는

국내 크리에이티브 그룹이라고 한다.


'모베러웍스'라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브랜드"를 만들어서~

그들의 철학이 담긴 메시지를 팔며, 작업 과정을 유튜브로 공개하고,

모쨍이라는 팬덤까지 형성하게 되었다고...

1년 만에 이런 책이 출간된 것을 보면, 사람들을 끌며 꽤 히트하는 중인 듯 싶다.


멤버들의 개성이 조화되는 그룹 사운드의 모습을 지향하기에,

업무도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업해나가고 있다고 한다.

문제 해결과 작업 과정을 유튜브 채널 '모티비'에

기록, 공개하는 점도 특별하게 다가온다.

(대표적으로 모춘브랜드 제작기가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아이디어와 영감,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채널이라 생각된다.

(나도 책을 읽고 난 뒤, 바로 찾아 보게 되었다+_+)


모빌스 그룹은 빨리를 강조하는 압박 대신 자신만의 속도에 맞춰 천천히 일하는 것,

유쾌하게 일하며 돈 버는 것, 저마다의 개성을 살리는 연대 등을 추구한다.

업무의 내용을 살펴보니,

솔직히 이런 게 사업이 될까 싶은 아이템들도 눈에 들어온다;


어쨌든 그들은 온라인, 오프라인, 제품과 콘텐츠의 영역을 넘나들며

자유롭고 특색있게 더 나은 일의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마스코트인 새 '모조'는 '천천히 일하며 자유롭게 떠도는 철새'로

프리워커를 상징하고있다.


한 마디로 모빌스 그룹은 우리를 위해서

더 나은 일의 방식을 찾기 위해 도전하고 실험하며,

우리 모두가 '스스로 일하는 방식을 찾는 주체적인 사람'이 되도록

선두에서 그 문화를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모빌스 그룹이 가져오는 신선한 바람과

창의성과 다양한 개인의 개성을 추구하는 용기있는 도전,

사람이 일하면서 한숨 대신 즐겁게 숨 쉬며 환호할 수 있는 일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관심있게 지켜볼 것이다. 


모빌스 그룹을 응원합니다~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브랜딩 작업과 창업에 관심있는 독자에게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