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제 탓인가요? - 당신이 화가 나는 진짜 이유
로베르트 베츠 지음, 서유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 사람, 인간관계 때문에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저자는 우리가 누군가에게 분노를 느끼게 되는 것은

사실은 내 안의 감정, 과거의 상처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나의 내면의 모습, 생각, 느낌 등이 에너지체(분위기)와 삶의 모습으로

드러나게 되어 있다고 설명한다.

 

우리에게 짜증과 분노를 유발하며, 무기력과 절망감, 무력감을 주는 사람들을

미워하며 악마로 볼 것이 아니라..또라이 천사로 여기라는 것이다.

또라이 같아 보이는 그들이 천사 같이.. 삶의 질과 인간관계의 질,

내 몸과 마음의 건강까지도 개선시켜 줄 열쇠가 될 수 있다고 가르치고 있다.

 

고통을 주는 상대가 바뀌기를 바라며 스트레스 받지 말고, 

나의 관점과 마음을 바꾸고, 스스로 평화와 행복을 누리도록 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서 좋았다.

 

누군가로 인하여 화가 나고 짜증이 났다면, 그 사람의 탓이 아니라..

그 사람과 그 사람의 행동에 대한 나의 생각과 태도가 나를 화나게 만든 것이라는 메시지에

납득되는 부분이 있었다.

이전부터 타인의 존재와 행동에 영향 받을 것이 아니라, 

내 안의 감정을 통제하는 법부터 익히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우리를 분노하게 하는 것이 상대방이 아니라,

우리 내면에 살아있는 어린 아이, 과거에 상처받은 감정이라는 것을 깨닫고

내 안에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 긍정적인 확신,

자아와 삶에 대해 사랑과 감사, 소망을 가지라고 말하는 책이다.

 

스스로를 사랑하고 용납하는 사람이 타인과 세상에도 사랑을 전하며

결국 좋은 것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된다 ^^

 

현재 잦은 분노와 스트레스, 인간 관계에 대한 혐오감 등으로 괴로움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고 도움 얻기를 바란다~+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