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해 조금 강하게 살기로 했다 - 조금 더 나은 나를 위한 세 가지 연습
요코야마 노부히로 지음, 이용택 옮김 / 이너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를 순두부 멘탈에 환경에 영향을 받는 연약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강인한 정신력을 기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는 마음이 컸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강인함을 변화에 흔들리지 않는 힘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비유하자면, 주위 환경과 급류에 좌지우지 되지 않고, 스스로를 지키며

물의 흐름을 읽고 물살을 헤쳐 나갈 수 있는 힘과 지혜를 가진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센 물살이 두렵고 변화가 귀찮아서 가만히 돌 밑에 웅크리고 있는

요지부동의 태도와 힘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싶다.


비즈니스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변화에 실패하여 도태되거나

두려움에 낙담하여 짐짓 포기해 현상 유지하려는 것은 강인함이 아닌 것이다. 


저자 역시 35세까지 나약한 모습으로 불안하고 힘들었던 시기를 겪었다고 한다.

어릴 때 술꾼 아버지 밑에서 좋지 않은 가정 환경에 놓여있었고,

화와 부정적인 사고가 많았다고 한다.


그랬던 그가 달라지게 된 계기와 이유, 자신이 성공하게 된 과정처럼..

지식과 사고 프로그램, 과거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이미지 훈련 등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도 새롭게 변화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한 세미나를 통해서 이론을 접하고, 충격으로 관점과 사고가 바뀌게 된 저자는

올바른 지식은 사람을 강하게 만들고 변화시키는 에너지를 내포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그리고 예전에는 자신이 없어서 못하던 일을 시도하고

완전히 전과 다른 존재가 되어보는 것이 강인해지는 훈련이 된다고 말한다.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못하던 일, 나라면 절대 안할 일들을 일부러 도전 해보는 것이다.


걱정과 편협한 생각에서 헤어나려면, 올바른 질문을 던지고

제대로 생각(넓게 탐구)하고 성공의 모델을 정확히 분별하는 눈을 키워야 한다고 말한다.


새로운 가치관을 가지기 위한 새로운 행동의 필요성 부분에 공감하였고,

과거의 굴레와 트라우마에서 벗어나는 트레이닝도 

부정적인 마음과 생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