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먹을 수 있을까? - 싱글녀 나오코의 집밥 도전기!
후카자와 나오코 글.그림 / 거북이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요리에 젬병이던 그녀가 어느날 아아 이대로는 안되겠다싶어서 요리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게된다는 만화 
혼자살더보니 사먹거나 인스턴트로 때우게 되는 경우가 많은것이 현실 
그러다가 직접 해먹겠다고 마음먹고 도전
그렇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서 책을 보고 도전한다 해도 알수없는것들 투성
대체 적당히 적당량은 얼마정도인지
그리고 약한불 중불조절
불조절에 실패해 타버리거나 너무 익혀서 흐물해지거나
실수와 실패를 하기도 하지만 
아보카도 손질법도 모르면서 이름도 어려운 요리를 성공하기도 한다 ㅋㅋㅋㅋㅋㅋ
요리책에 나온대로 차근차근하면 잘 만들지만 
뭔가 좀 애매하거나 스킬이 필요한 요리는 실패하는듯
책 하단에는 초보자를 위한 팁도 있다
많은 요리들이 수록되어있는건 아니지만 
요리와 거리를 두고 있던 사람이 어떻게 진일보하고있는지 과정을 보여주는 만화랄까
어려워하지말고 순서대로 차근차근하다보면 완전 성공까진 아니어도 웬만큼 할수있다고 용기를 주는 책이기도 하다 
그리고 실패했더라도 전혀 기죽지않고 성공할때까지 재도전해보는 그 근성덕분에 많이 늘지않았을까
무엇이든 그렇지만 요리도 원래 센스가 있어서 잘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보통 덤벙거리지않고 여러번 하다보면 늘게되있는것같다
뭐 이책의 저자는 무조건 쉬운것부터가 아닌 어려운것도 막 도전해보긴하지만 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