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딸기 타르트 사건
요네자와 호노부 지음, 박승애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고전부 시리즈의 작가인 요네자와 호노부의 또다른 학원물

제목부터 딸기 타르트라니 사건과는 전혀 어울리지않지만

이책에서는 남학생인 고바토와 여학생인 오사나이가 등장한다

그리고 고바토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인 고바토의 중학교동창 겐고가 주요인물이다

사실 불친절하게도 고바토와 오사나이의 관계가 명확히 나오지않는다

변죽을 울리듯 매일 붙어다니지만 사귀는 사이도 아니고

어느정도 선을 그은것같이 느끼지만 어떨때보면 매우 친밀한사이처럼 보이는 수상해보이는 그들

두사람이 공동으로 목표하는건 평범한 소시민이 되는것!!!

고바토는 남의일에 무관심하려고 애쓰는것과 어울리지않게

어떤상황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논리적추론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있다

소위 말하는 추리력

그러나 그 능력을 드러내는것을 왜인지 불편해하지만

어쩌다보니 고등학교 입학후에 의도치않게 자꾸 발휘하게 되버리는것이다

그러던 와중

달달한 디저트라면 사족을 못쓰는 오사나이가

봄한정 딸기타르트를 파는 마지막날 1인1개만 파는 원칙때문에 고바토와 같이 타르트집에가서 타르트를 사서 나오는데

잠시 음료를 사러 편의점가는 사이 자전거와 소중한 한정판딸기타르트를 도두맞고 만다

이책의 제목이기도 하고 클라이막스라고 해야하나

물론 그전에 학교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일들을 해결하기도 하고

마지막에 조금은 속내를 드러내기도 한다

몇년전 어떤일때문에 고바토는 자신의 능력에 회의를 품은것이다

오사나이역시 현재와는 전혀 다른모습이었다니...

두사람의 겪어야했던 과거일이 너무나 궁금해지면서

고전부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두 콤비랄까

하아 그러나 역시 나는 겐고라는 캐릭이 또 맘에 안들뿐이고 ㅋㅋㅋㅋ

고바토가 소시민처럼 구는걸 젤 못마땅해하며 원래대로 돌아오길 바라는 인물이긴한데

뭔가 말투가 ㅋㅋㅋㅋㅋ 내가 보기엔 오지랖같이 느껴져서 ㅋㅋㅋㅋㅋ

이 작가의소설에 나오는 등장인물을 모두다 사랑할수가 없네라고 느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