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하늘 아래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조은하 옮김 / 애니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은 다른책과는 좀 다른게

만화중간중간 우주상식? 이랄까가 삽입되어있고

만화고 쭉 이어지기보다는 시점이 뚝뚝 끊긴다

전혀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나열되어있었구나 싶었는데

책의 말미에 아 .. 그건 아니고 시점이 조금 비틀어져있달까 조금 다르달까

뒤늦게 깨닫는것도 나쁘지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도시에서는 별을 보는것이 쉽지않다

은하수가 아름답다고 하지만 실제로 본적이 없고

밤하늘의 별중 밝게빛나는 대부분은 인공위성이라는 조금 깨는 소리도 들은탓이다

그래도 별사진을 촬영한 사진을 보면 아름답기 그지없다

아직까지 기회가 없었지만

천문대에 올라 망원경으로 달이나 수성 목성 화성이나 별들을 본다면

신나지않을까 생각한적이 있다 불행히도 아직까지 이루지 못한 꿈중의 하나지만

간혹 일식이 있거나 얼마전 슈퍼문이라고 떠들썩했을때도

뭔가 보고싶은 마음에 보긴하지만

아무래도 맨눈으로 보는데는 한계가 있다

76년의 주기 핼리 혜성같은경우도 아마도 1986년인가? 이미 지나갔기때문에 다음 혜성은 보기 힘들지않을까...하며 좀 가라앉기도 한다

돌아가신 엄마가 오로라를 보고싶어했다는것을 기억해내고 자매가 극지방으로가서 오로라를 보러간다

그리고 함께 여행하고 오로라를 보여드리지못한것을 후회하지만

어쩌면 엄마의 말을 기억해서 엄마생각을 하며 자매끼리 오로라를 보러 여행을 훌쩍 떠나는것도 멋진일인듯싶다

두사람을 위해 엄마가 미리 준비한 말이 아닐까싶을정도로

오로라 역시 사진으로만 봤지만

실제로 본다면 어떨지 ...

죽기전에 꼭 보고싶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만든책이 아닐까싶다

우주여행까지 꿈꾸지않더라도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