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에서 온 첫 번째 전화
미치 앨봄 지음, 윤정숙 옮김 / arte(아르테)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천국에서 전화가 걸려온다면?
사랑하는 가족 친구를 먼저 떠나보냈는데 그 또는 그녀에게 전화가 걸려온다면
당신은 과연 어떨까
아직 나는 부모님이 돌아가신것도 아니고 친구가 먼저 떠나간 불상사가 없어서 완벽히 안다고는 할수없지만 세월호사건도 그렇고
크고작은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요즘
자연사가 아니더라도 병이나 사고로 예고치않게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받아들여야하는 일이 있다
미국 미시건주 콜드워터라는 자그마한 마을에서
몇명의 사람들이 천국에서 온 전화를 받는다
그리고 전화를 받은건 아니지만
해군조종사로 근무하다가 뜻하지않은 사고로 감옥에 가게되고
아내를 떠나보낸 설리는 엄마에게 전화올것이라고 믿는 아들을 보며
천국을 믿지않고 이 전화는 분명 속임수일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뒤를 캐기 시작한다
전화를 받은 사람들은 신에게 선택받았다고해서 큰 화제가 되고 작은 마을은 그로인해 시끄러워지게 된다
사실 처음 읽기시작했을때는 기적에 관한 이야기인가..하며 읽기시작했는데
점점 읽으면서 고개를 들기 시작하는의심...
누군가의 조작이 아닐까
이들은 속고있는게 아닐까
중간에 전화받기를 포기한 사람도 있었다
아프가니스탄에 참전했다가 전사한 아들을 둔 어머니는 처음엔 아들목소리를 듣고 기뻤으나
오히려 아들의 부재와 다신 볼수없다는 것을 확인할수밖에 없는 사실에 더욱 큰 슬픔에 빠지고
전화받기를 거부한다
그리고 설리는 계속되는 조사로 뜻밖의 사실을 발견하게되는데
예상치못하게 자신과 깊게 연관된 사람이라는것을 알고 놀랄수밖에 없는데
그가 사고이후 겪었던 의문점이 드디어 풀리게된다
뭐 난 어쩔수없었다고 게다가 설리가 쉽게 그냥 넘어가는거같아 보이긴했는데
그일로 설리의 모든것이 풍비박산이 나고 인생이 완전 골로갔는데
너무 가혹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정말 불운에 불운이 겹치면 답이없다는 생각도 들고
그런그를 가엾이 여겨 작가가 마지막에 그에게 희망의 빛을 선물한게 아닌가싶은 생각도 들었다
그 누구도 사후세계를 설명해줄수없다
누구든지 영원히 사는 사람은 없고 우리모두 죽음을 겪고 사후 세계로 넘어가면 천국이있는지 없는지 알게될테지만 그전까지는 누구도 모르는것 아닌가
아마도 자신이 믿고싶은대로믿는것이 최선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