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을 할 줄 아는 까막눈이 여자
요나스 요나손 지음, 임호경 옮김 / 열린책들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나스요나손의 신작

셈을 할줄아는 까막눈이여자를 읽었다

사실 전작이자 작가의 데뷔작인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노인은 기대가 커서 그런지 사실 나는 좀 실망했었는데

이 소설은 어떨까

출간되고 베스트셀러에 오르내려서 궁금하던차 고민하다가 읽게됐는데

결론은 이 작가는 내취향이 아닌걸로 ;;;;;

일단 엄청 내용이 방대하고 뭔가 스펙터클하면서도 말도 안되는 우연의 연속으로 사건이 이뤄지다보니 황당하기도 하고 그냥 나중엔 별 감흥없게 읽게되는것같다

셈을 할줄아는 아니 셈이라고 하기엔 부족하고 수학을 매우잘하는 고난도 방정식을 척척 풀어내는 남아공출신 흑인여자 놈베코와 남아공에서 멀리떨어진

스웨덴에서 쌍둥이로 태어났지만 홀예르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살게된 형제

편의상 홀예르1 홀예르2

그리고 그 둘과 놈베코가 만나게되면서 겪게되는 파란만장함

우연의 연속이라고 하지만 좋은쪽으로만 우연이 연결되는것은 아니고

끊임없이 계획을 세우지만 그 계획이 다른 변수로 인해 허무하게 무너지기도 하고

마냥 기다리기도 하고

보면서도 속이 터지는 순간이 안두번이 아니었다

게다가 홀예르2같은 경우는 2라는 이유로 호적도 가지지못한채

그림자? 같은 존재로 살아야하니

모든것을 형과 같이 형과는 분리가 될수없고 아무런 희망도 미래도 없다는것에

읽으면서도 3자인 내가 절망감? 을 느꼈다

그런인생이 있다면 정말 살고싶지않을듯하다는 생각이들었다

놈베코가 남아공에서 태어나 지구 반대편 북유럽 스웨덴에서 전혀 다른인생을 살때까지

그녀는 절대 쉽게 포기하거나 좌절하지않고 언제올지 모르는 기회를 기다렸다

그리고 주위사람들을 상황에 맞게 이용하기도 했다

물론 항상 좋은 결과를 가져온건 아니어지만

실제 역사상황과 맞물리기도 하는 배경으로 서술하는것이 작가의 특징인듯하다

스웨덴은 왕가가 있는거같은데 배경지식이 없어서 각주를 보며 대충 이해해야했다

홀예르1이 왕정타도르 외치기때문이다

등장인물이 많고 이름도 어려운편이라 한번에 다 읽지않으면 따라가기 좀 어려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에필로그에서는 잊고있었던 인물이 등장해서 ㅋㅋㅋ

빼놓지않고 나오는구나 싶었다

이 작가는 블랙유머가 특기인듯싶다

너무 아무렇지않게 구사해서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게 하는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