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신유희
시마다 소지 지음, 김소영 옮김 / 도서출판두드림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일단 미타라이 기요시 시리즈라고 해서 보게된책인데

사실 이책은 생각보다 진도가 쭉쭉 나가질 않았다

아무래도 배경이 스코틀랜드이고 등장인물이 외국인이라는건 이유가 안되는데

아무래도 이시오카가 안나와서 그런듯하다 ㅠㅠㅠㅠㅠ

나는 이시오카와 미타라이 콤비가 보고싶다고!!!!! 속았다!!!

잠깐 검색하다 알게됐는데 지금 읽고있는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에서는 두사람이 끝에서나 나오고

앞으로 읽으려고 맘먹은 용와정 살인사건에서는 미타라이가 안나온다고 ㅠㅠ

두사람이 활약하는편이 앞으로 더 많이 번역되길 바라며

내가 일어를 배우는게 더 빠를까 번역이 빠를까 ;;;;

묘한 제목처럼 이 소설은 분위기 자체도 으스스하다

사건또한 기괴하기 이를데 없다

나이든 여자들의 시신이 부분부분 토막난 시체로 발견되는데

희한한것은 이 시신이 칼같은걸로 깨끗하게 도려낸것이 아닌 마치 거대한 힘으로 팔다리를 뜯어낸것같은 모양을 하고있다는점이다

인간의 힘으로는 불가능해보일것같은

게다가 분리된 사체를 숨기기보다 따로따로 의미를 알수없게 전혀 연관없어보이는 장소에 하나하나 놔두는것에 사건은 미궁에 빠진다

그렇게 한사람한사람.. 살인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과연 누가 범인일까? 하는 와중에

엔딩은 좀 허무하다 싶은데 어쩔수없나 하는 생각도 들고 이건 좀 반칙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좀 김빠질수도 있다싶기도 한데

너무 일을 크게 만들어놓고 나중에 감당이 안되는느낌?

어쨌든 마신유희는 그닥 내취향의 소설은 아니었다 트릭도 그렇고 이래저래 ...

무엇보다 미타라이의 활약이 그닥 눈부시지도 않고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