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럴 지음, 북타임 편집부 옮김 / 북타임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루이스 캐럴이 쓴 소설이랄까 동화랄까

우리에게도 매우 익숙하고 잘알려져있는 책이 아닐까

상상력을 자극하는 소재에 이야기인까닭에 영화에서도 많이 다뤘던듯

사실 영화로는 본적있지만 이상한나라의 앨리스를 책으로 읽은적이 없다는것을 깨달았다

대략적인 스토리를 알고있어서 별로 생각하지못했지만 세세한것은 잘 모르는셈이었다

그래서 읽게됐는데 읽고나니 동화긴하지만 아이들이 읽기엔 좀 난해할수도 있다는 생각이들었으며 말장난이 많다보니 번역하면 조금 뉘앙스나 느낌이 완벽히 전달이 안되는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영어실력이 된다면 원서로 읽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야기 중간중간 삽화가 들어있어서

대략적이나마 상상해볼수있달까

사실 긴스토리도 아니고 결국 앨리스의 꿈이었다 라는 다소 허무한 결말일수도 있지만

토끼굴로 들어가서 키가 자랐다 줄어들었다가

게다가 등장인물들도 하나같이 색다르고 신기한 느낌이 들고

아마도 체셔고양이가 가장 그렇지않을까싶은데 기묘한 느낌이 주는데 일등공신인듯

걸핏하면 목을 베라고 외치는 왕비를 보며 뭔가가 겹쳐지기도 하고

우스꽝스럽지만 그런모습을 빗대어 표현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앨리스가 목만 뱀처럼 늘어나서 칭칭감아대는건 상상으로도 끔찍하고 삽화에서도 굉장히 징그럽긴했지만 다른데서 볼수없는 신선함이 있긴했다

앨리스는 처음부터 자신이 1인2역이랄까

자신이 자신을 혼내는 아이였다

자신을 객관하하는것일까 마치 자아내부의 갈등마냥 자신과 또다른자신이 말싸움을 하는것이다

재잘재잘 대며 불평을 터뜨리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새롭과 신기한 아무것도 모르는 와중에도 쫄지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앨리스가 맹랑하기도 하고

두려움을 모르고 일단 저지르고 보는 어린아이의 패기랄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읽고나니 속편격이라고 하는 거울나라의 앨리스의 내용도 궁금해진다

거울나라의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보다는 좀 덜 알려지긴했지만

이상한 나라에서도 씩씩하고 당당했던 앨리스가 거울나라에서는 또 어떤모험을 하게될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