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정반대의 행복 - 너를 만나 시작된 어쿠스틱 라이프
난다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툰작가 난다의 에세이라고 해야할까 생활웹툰 어쿠스틱 라이프를 즐겨봤었는데 어느날 임신을 하고 태명이 쌀인 아이가 생기고 그 아이가 태어나고 그 아이 이름이 시호인것은 이책을 보고알았다

한없이 쿨해보이고 낯가림이 심하고 자신만의 세계가 확실하던 그녀도 아이가 생기자 전과는 달라졌다고 느꼈다 이책은 그녀가 아이를 임신했을때부터 시호가 2살이 될때까지의 이야기를 담고있다 

물론 아이에 대한 이야기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녀의 이야기다

식탐이 별로 없던 그녀가 임신을 하자 입덧을 먹는 입덧으로 해서 미각이 엄청 예민해지고 먹고싶은것을 먹어야 직성이 풀려서 먹고먹고 또먹고 그러다가 임신성당뇨를 진단받고 

식단조절에 걷기에 .... 먹고 걷고 혈당수치재고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힘든 나날을 보내기도 했지만 정작 낳는것은 쉽게 낳은 편이었다고 

하지만 힘든 수유의 나날들 모유이 대한 압박으로 쉽게 그만두지 못했던 나날들 

임신을 했을때 좋은점 나쁜점이랄까 그것보다는 힘들었던점? 신체의 급격한 변화라던가 그동안 하던걸 아이때문에 하지못한다던가

그렇지만 아이를 낳았을때의 행복감은 이루 말할수없다고한다 

뭐랄까 다른 사람보다 난다 작가가 하는말이라 정말 그럴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물론 마냥 기쁜일만 있는건 아니었다 육아의 어려움과 너무나도 육아에 몰두한 나머지 자신을 잃어버린듯한 감정도 느끼고 때론 일과 육아를 병행할수있을것인가에 대해 두려움도 많았다고한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그래도 잘해냈구나싶다 

이런저런 말들에 흔들리기도 하지만 결국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낸달까 

이제는 자기만의 영역을 만드는 시호에게 또 익숙해져야할지도 모르겠지만 엄마로서도 성숙해가는 작가를 기대해보게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