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 포 벤데타 - (정식 한국어판) 시공그래픽노블
앨런 무어 지음, 정지욱 옮김 / 시공사(만화)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브이 포 벤데타는 먼저 영화로 보았다. 영화가 잘 만들긴 했는데 이런 주제로 이렇게밖에 표현하지 못했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래서 원작을 보고 싶었다. 

 책은 처음봤을 때부터 뭔가 굉장했다. 책 사이즈가 큰데 그 큰 표지 전체를 브이의 얼굴이 장식하고 있다. 책을 이리저리 봐보니 확실히 비싼 값을 하긴하는 것 같았다. 올컬러에 양장본 커다랗고 등등. 

 겉표지를 잘 살펴본 뒤 읽기 시작했다. 읽는 것은 약간 불편했다. 이 책이 좀 예전에 나온 만화로 요즘 일본만화에 익숙한 나로서는 읽기가 불편한 것이다. 하지만 불편한 것은 그냥 읽다보니 나아졌고 점점 책 속으로 빠져들어갔다. 대략적인 내용은 영화와 같았다. 하지만 영화에는 나오지 않는 점, 영화와는 다른 결말 등이 있어서 확실히 책을 읽어보는 것이 훨씬 좋다. 이 책에는 영화로는 표현하지 못한 강렬한 어떤 것이 있다. 

 브이 포 벤데타는 정말 대단한 만화다. 꼭 한번 쯤은 읽으면 좋을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