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1 아사노 아쓰코 장편소설 2
아사노 아쓰코 지음, 양억관 옮김 / 해냄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2007년 겨울 책따세 추천도서로 중학생이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6권까지 다 읽을 동안 다른 걸 할 수 없었다. 그만큼 흡인력 있는 소설이다.

 처음 표지를 봤을 땐 배터리가 무슨 뜻인지 몰랐다. 나중에 책을 읽다보니 배터리는 야구에서 투수와 포수 한 팀을 말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야구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난, 아직 야구장에도 못 가봤고 야구 중계도 잘 보지 않았지만 책을 재미있게 읽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이제 중학생이 되는 천재 투수 하라다 타쿠미이다. 이 소년이 닛타로 이사오는 것으로 책의 내용이 시작된다. 하라다는 철저하게 자기 자신을 믿고 자신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은 죽어도 하지 않는 성격이다. 이 성격의 하라다는 남을 잘 도와주는 마음이 따뜻한 나가쿠라 고와 만나 배터리를 짜게 된다. 그러면서 겪게 되는 갈등과 고민이 소설의 주 내용이다.

 다양한 성격의 등장인물들이 등장해 소설을 점점 더 재미있게 만든다. 하라다와 성격이 정반대인 동생과 각기 다른 개성의 3명의 친구들, 중학교 야구부의 주장과 팀원들, 그리고 다른 학교의 천재타자와 그 친구 등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이 등장한다.

 책을 잡으면 놓을 수 없게 하는 흡입력을 가진 소설이다. 나도 하루종일 배터리만 읽었다. 충분히  중학생들이 빠져들만한 소설이다. 내동생은 중학교 1학년 여학생인데 재미있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