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 - 하 스티븐 킹 걸작선 3
스티븐 킹 지음, 이나경 옮김 / 황금가지 / 200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븐 킹의 소설 '셀'을 읽고 스티븐 킹이란 작가에 매료되었는데 이번에 엄마가 친히 사주셔서 서둘러 읽어 보았다.
 잭 토런스는 호텔 관리인이 된다. 알코올 중독에서 벗어나 새로 찾은 일자리다. 아내 웬디는 좋아하지만 아들 대니는 별로 내키지 않는다. 대니에게는 다른 사람과는 다른 특별한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그 능력은 바로 '빛(shining)'. 다른 사람의 생각을 엿보거나 미래를 보는 능력이다. 대니는 호텔에서 한 괴물을 만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이미 보았다. 하지만 부모님이 좋아하시는데 자기 혼자 가지 않는다고 할 수 없어 그냥 호텔에서 겨울을 나기로 한다. 그런데 뭔가 이상해진다. 아버지가 점점 이상해진다. 알코올 중독이었던 시절의 버릇이 나오고 뭔가에 홀린 듯 하다. 모두 호텔 때문이다.

 호텔 관리인은 겨울 동안 호텔에서 살면서 호텔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사람이다.

 처음엔 그냥 내용을 쓰려고 했는데 갈수록 책 광고 글 처럼 되었다.

 샤이닝은 정말 무서운 책이다. 그냥 내용 하나하나 보면 무섭지 않지만 작가가 글을 잘 써서 심리적으로 무섭게 만든다. 어두운 밤에 혼자서 책을 읽으면 공포에 휩싸이기 딱 좋다. 나도 이렇게 읽었다.

 스티븐 킹은 정말 천부적으로 글을 잘 쓴다. 다른 책들도 어서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