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괴로워 돌아온 꼬마 니콜라
르네 고시니 지음, 이세진 옮김, 장 자크 상페 그림 / 문학동네 / 2006년 2월
평점 :
품절


 전에 꼬마 니콜라 시리즈를 읽었는데 또 나오다니 반가운 마음에 하나 집어 읽어보았다.

 오랜만에 읽어보니 전에 읽었던 것보다 더 재미있는 것 같았다. 역시 '꼬마'니콜라는 여전했다. 특히 기억나는 이야기가 두 편이 있다. 하나는 아픈 아빠고 다른 하는 외젠 삼촌이다.

 아픈 아빠는 아빠가 아프다는 것에서 시작한다. 아픈 아빠는 회사에 안 나가고 집에만 있고 싶어한다. 그러나 아빠의 일손을 바라는 엄마와 악동 니콜라 때문에 도무지 가만히 있을 수 없다. 할머니까지 오셔서 주사를 놓으려 하자 결국 아빠는 아파서 회사에 간다고 하며 떠난다.

 외젠 삼촌은 어른들도 유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외젠 삼촌이 집에 찾아오자 아빠는 서로 장난을 치기 시작한다. 그 장난이 굉장히 유치하고 치졸하다. 가짜 담배, 포도주라고 따라준 식초, 의자의 압정, 마지막에는 떠나는 외젠의 차에 깡통을 달아놓아 덜그럭거리게 한다.

 어른을 미치게 만드는 니콜라는 언제든 다시 보고 싶다. 하지만 실제로 이런 아이가 있다는 것은 상상하고 싶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