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와 나의 인생
게리 폴슨 지음, 인기순 옮김 / 삼융 / 2006년 4월
평점 :
절판


간단히 시간을 보내며 읽을 만한 책을 찾다가 딱 적당한 책을 찾았다. 그렇게 '개와 나의 인생'을 읽게 되었다.

지은이는 개를 굉장히 사랑하는 사람이다. 평생을 살며 인상 깊었던 개와의 에피소드를 쓴 책이다.

 등장한 개들은 똑똑하고 재미있는 개들이다. 농장을 관리하는 개, 주인을 구한 개, 보디가드 개, 정말 사람같은 개 등 신기한 개들이 많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개는 같이 사냥을 해주던 개였는데 정말 멋진 개라고 생각한다. 이 개는 저자가 어렸을 적 사냥을 할 때 갑자기 나타나 사냥을 같이 하고 홀연히 사라지는 개였다. 매일 같이 사냥을 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졌는데 알고보니 그 개는 전쟁에서 돌아온 참전용사와 함께 했다는 것이었다.

 개들을 굉장히 낮게 보던 내 생각을 바꿔준 책이다. 이런 개들이라면 나도 한 마리 키워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