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마술사
데이비드 피셔 지음, 전행선 옮김 / 북폴리오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 전쟁 마술사 ◀

* 저자 : 데이비드 피셔 , 출판 : 북폴리오 , 가격 : 16,000 / 판매 : 14,400 * 


 


전쟁마술사 라는 책을 읽고


2018년 도 영화화로 상영될 도서이기도 했고

책으로 보는 것은 조금은 어렵긴 했지만 

단어가 고급지고 어쩜 이런 단어로 비유를 했을까라는 생각이 되었다


마술이란 단어는 누군가는 어렸을때 배우고 싶거나 그런 생각을 지니면서

살게되는데요 마술이란 단어는 어렵기만 하죠

마술은 사람을 속이기 위한 과정이 있기도 하죠

하지만 그 사실조차도 모르는 경우와 궁금한점이 많아지기도 하죠

이책을 보면서 그런 생각이 들면서도 마술 생각하니 명탐정코난 이라는 만화중에서 

괴도키드가 생각나기도 했던거같아요

만화로 만들어진다면 전쟁마술사도 조금 이런 내용이 아니였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영화도 마찬가지로 상영한다니까 궁금하기도 하고 책과 영화는 어떤게 서로가 맞는걸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할테지요.


하지만 점점 넘길수록 단어가 어려웠던걸까요

조금은 어렵기만 햇던 경우가 많았던거같아요

하지만 소설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조금은 흡입력이 강하고 단어로 인해 빠지게 될 <전쟁 마술사>라는 책이였다


이건 그냥 일종의 기술에 불과해. 어떤 사람은 숫자에 능하고, 어떤 사람은 언어를 쉽게 배우지 않는가.
난 그저 사물을 다른 사람과 조금 다르게 볼 뿐이야. 그게 전부라네 <p.49>

"내가 당신을 매우, 매우 특별하게 생각한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어요. 
내말은, 내게는 그렇다고요. 나는 단지... 당신이 후회할 일은 아무것도 하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그녀가 눈을 뜨고 그를 노려봤다.
"이봐요, 마이클 힐. 난 어린애가 아니에요. 그러니 날 그런식으로 대할 생각은 꿈에도 하지말아요.
나도 여기서 뭘 해야 할지는 알아요."
"아니, 내말은 그런 의미가 아니었어요. "그가 사과했다. "미안해요, 오해하지 말아줘요.
그렇지만 내말은,,, 내말은, 당신이 내게 특별하다는 의미여썽요. 
당신은 그동안 내가 알아왔던 여자 중 가장 특별해요. 내 평생 통틀어서요. 하지만 난 이 빌어먹을 전쟁이 끝난 후에는 나에게, 
내 인생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짐작도 못하겠어요. 그래서 만약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게 결혼이라면..."
"결혼! 누가 결혼 얘길 꺼냈다고 그래요!" 그녀는 너무 화가 나서 의자에 몸을 의지하기 위해 양손을 팔걸이를 꽉 움켜잡고 있어야 했다.
"나는 결혼에 대해 한 마디도 하지 않았어요, 단 한 마디도!"<p.417>
 



 ▶ 책소개


마술사의 지휘 아래 재현되는 사막의 전차전, 통렬한 한 수로 거두는 승리의 카타르시스!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영국의 실존 인물 재스퍼 마스켈린의 눈부신 활약상을 흥미진진한 사건 위주로 짜임새 있게 엮은 소설 『전쟁 마술사』. 마스켈린의 자체 부대인 통칭 ‘마술단’이 영국군의 위장술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1941년 배틀액스 작전부터 1942년 라이트풋 작전까지 영국과 독일의 북아프리카 사막 전쟁을 지휘관의 입장에서 전략적으로 바라보게 한다.


마술사 재스퍼 마스켈린은 입대 후 타고난 참모 체질의 프랭크 녹수 교수를 만난다. 둘은 깨진 거울과 가짜 타이어 자국을 이용해 기관총 벙커를 완벽하게 은폐하고 중동 지역 위장술 조직에 배치된다. 책임자 제프리 바커스 소령 휘하에서 자체 부대를 구성한 재스퍼는 어떤 임무라도 꼭 성공시키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불태운다.


그 사이 영국과 독일의 북아프리카 전쟁은 장기화되어 본격적인 보급 경쟁에 돌입한다. 영국군은 주기적으로 독일의 폭격을 받는 이집트 항구 도시 알렉산드리아를 지켜내기 위해 필사적이다. 이 도시를 적군의 시야에서 사라지게 하라는 임무가 그의 부대, 통칭 ‘마술단’에게 주어지고, 재스퍼는 공중부양 마술의 치환 원리를 활용하여 폭격기 조종사들을 혼란에 빠뜨리기로 마음먹는다. 


행동 대장 ‘마이클 힐’, 목수 ‘시어도어 그레이엄’, 만화가 ‘윌리엄 롭슨’, 유화 전문화가 ‘필립 타운센드’, 보급품 창고 관리병 ‘잭 풀러’로 구성된 마술단은 재스퍼와 프랭크의 감독 하에 항구의 시각적 패턴을 바꾸기 시작한다. 마술사의 지팡이는 상자도 사람도, 심지어 코끼리도 아닌 전쟁터의 도시 하나를 옮겨놓는 기적을 일으킬 수 있을까? 이 작품은 2018년 개봉을 목표로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영화화가 진행 중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