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뜨개하는 남자 - 뜨개실 시장을 제패한 사나이의 인생역정
조성진 지음 / 유아이북스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희망을 뜨개하는 남자

작가
조성진
출판
유아이북스
발매
2015.09.15
평점

리뷰보기

 < 희망을 뜨개하는 남자 >

♥ 저자 : 조성진 , 출판 : 유아이북스 , 가격 : 14,000 / 판매 : 12,600 ♥

 

 

 

희망을 뜨개하는 남자 라는 책을 읽고

저자는 수많은 과정으로 일을 하고 실패 하면서 수많은 과정을 통해 뜨개질로 성공한 연애사 대표로 활동한 저자이다
어린 시절부터 그에게 시련과 실패를 하면서 끊임없이 계속 되지만 포기는 하지 않고 좌절도 수백번 했었던 주인공이였다
사람들이 비방하는데도 긍정적이게 받아들었던 사람이였고 장사에 적성이 맞았고 수많은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장사를 하였던 존경함을 보여주었다

힘든 시기를 겪으면서 수많은 과정을 실패 하고 도전했고 그만큼 강연을 많이 들었다고 한다
경영을 하는 이야기와 자기계발로 정말 한번씩 보면서 희망을 실어 주는 도서였던거같다
이책을 보고 김미경 강연을 들으러 가게 되었다 실패 도전 성공 꿈 결혼 이라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부채를 만들어서 그의 주름을 실패라는 과정이 들어갔고 2030대때 그 과정으로 인해 실패 햇지만 좌절하지말고 도전은 쭈욱 해야 고생을 안한다고 한다
물론 나만의 시간이 있어야 하고 나를 사랑하고 나와 함께 하는 시간을 만들면서 도전을 하게 되면 행운을 가져 다 준다는건 아닐까
그만큼 난 수많은걸 알게되고 배우게 되었다 그만큼 울컥할때도 있었지만 수많은 과정이 나를 발전시켜주는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공평하게 주어진 24시간의 일상 동시에 수많은 과정으로 인해 사람들은 그만큼 노력하기도 하고 수많은 과정으로 성장하게 된다
난 아직 늦은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고 김미경님의 강연을 들으면서 그만큼 나를 생각하게 해주고 좌절은 하되

도전은 멈추지 않고 나의 변화를 통해 나를 배우게 되고 나를 알아가는걸 알려주었던 <희망을 뜨개하는 남자>라는 책이였다.

 

 *****

 

아픈 상처와 기억의 조각도 뜨개질 편물을 완성하면서 잊어버릴 수 있어.

그게 바로 뜨개질의 매력이지 <P.27>

 

어린 시절 전체를 지배한 불안감과 외로움은

어느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냉정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어졌다.
여려분에게도 아픈 어린 시절의 기억이 있다면 단순한 고통에 그치게 하지마십시오.
과거가 고통스러웠을수록 나중의 성공도 빛나는 법입니다. <P.95~96>

 

아버지든, 어머니든, 이복형제든, 이모든 아니 친인척이 아니더라도

세상 그 어느 누구라도 단 한명이라도 제게 관심을 주었다면 저는 그토록 슬퍼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 누구에게도 따뜻한 관심을 받고 싶었습니다.

관심을 받고자 했던 행동들이 독이 되어 돌아온 적도 많았습니다.

도리어 저에 대한 관심을 사라지게 만들어 저를 절망하게 했죠.

 도리어 저에 대해 관심을 사라지게 만들어 저를 절망하게 했죠.

일련의 일을 겪으면서 저는 관심을 받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할 행동은

바로 "내 안의 틀을 벗어나는것"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P.116>

 

세상은 하루하루 불공평함의 연속이다.
하지만 불공평함의 끝에 공평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 짧은 인생에서 저는 단연코 이런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불공평한 세상의 끝엔 공평함이 기다리고 있다고요. <P.130>

 

사소한 것으로도 괴로워하던 제 성격은 오랜 시간이 흘러서야 극복될수 있었습니다.

이제와 깨달은 것은 나쁜 감정은 처음부터 갖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어렷을때 겪었던 일들을 교훈 삼아 나쁜 감정이 들어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극복하고자 하였습니다.

 나쁜 감정은 자신의 마음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마음까지 전염시킵니다.

저 또한 이를 알았기 때문에 어른이 된 후 더욱 감정을 통제하고 제어했던 것이죠.

뒤에 말하겠지만, 지나친 감정 컨트롤은 스스로에게 좋지 않는 결과를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P.135>

 

110일 동안 미결수로 지내면서 매일 한권 의 책을 읽으며 책의 대한 소중함과 재미를 느꼈습니다.

책에서 모든걸 얻을수 있다는 진리를 알게 되었고 책이 얼마나 소중하고 재미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책은 제 인생에 매우 큰 변화가 일으킨 계기가 되었습니다. <P.189>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다고 합니다.

당시 저는 공평하다는 그 시간이 제게만 좀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질 정도로 매우 바빴습니다.

몸이 두개라도 모자랐지요. 그 시간속에서 제가 중요하게 여긴 것은 돈뿐만이 아니엇습니다.

나의 꿈, 나의 미래 그리고 내 주변의 사람까지 돌아봤습니다.

 시간은 정말 공평합니다. 그래서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흔들리지 않아야 남들과 달아질수 있습니다.

시간은 오로지 돈을 버는 데에만 쓰는 사람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돈에 흔들리고 있는 것입니다.

돈보다 중요한 것은 하루하루 사라지는 나의 삶입니다. <P.222> 

 

*****

 

 

 

 

 

 

 ▶ 책소개

 

좌절은 했지만 포기는 하지 않았다!

『희망을 뜨개하는 남자』는 뜨개실로 성공한 연애사 대표, 조성진의 성공 스토리이다. 그의 삶은 어두웠고 힘들었다. 부모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했던 불우했던 어린 시절부터 그에게 시련과 실패는 끊임없이 계속됐다. 택시운전기사, 주류상, 막노동, 목욕탕 때밀이 등 안 해 본 일 없이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이 장사에 적성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뜨개실 사업을 목표로 밑바닥부터 열심히 일했다는 것. 그는 계속되는 시련과 실패 속에서 좌절하기도 했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았기에 지금의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고 고백한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책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