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비즈니스 산책 - 인종의 용광로, 비즈니스의 용광로 비즈니스 산책 시리즈
엄성필 지음 / 한빛비즈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뉴욕 비즈니스 산책 ♥ 엄성필

 

 

뉴욕 비즈니스 산책

작가
엄성필
출판
한빛비즈
발매
2014.02.24
평점

리뷰보기

 :: 뉴욕 비즈니스 산책 :: * 저자 : 엄성필
출판 : 한빛비즈 *  가격 : 15,000 / 판매 : 12,150

 

 

 

뉴욕 비즈니스 산책이라는 책을 읽고
뉴욕이라는 나라는 한국에서는 멀고도 먼거리지만
한번정도는 알고싶어지는 곳이지요
뉴욕에는 사방 어디를 가든 우리가 보고 배울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가 널려 있다
그런데 서점에 가보면 뉴욕과 관련된 여행 지침서는 많지만 비즈니스 시각에서 다룬 책은 의외로 없다
I♥New York 로고는 대체 누가 만들었고 경제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 어떤 건물은 하늘을 찌를 듯한데 그 옆의 건물은 왜 낮은 건지,
금싸라기 땅에 왜 재건축을 하지 않는지, 푸드트럭은 왜 그렇게 많고 어떤 방법으로 성공하는지, 뉴욕에서 먹히는 마케팅이 무엇인지, 자영업자와 소매업체들은 어떻게 다양한 인종을 유혹하는지 등,
뉴욕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질문에 대해 누구도 시원하게 대답해주는 사람이 없었다

자영업의 쪽박과 대박,마케팅 횡재한 고객 황홀한 매출법
패션을 선도하는 이유,뉴오커를 유혹하는 한인 비즈니스
뉴욕의 땅값과 하늘값, 도시 브랜딩,실리콘밸리와 실리콘 앨리
비즈니즈 스타일 따라하는 법을 알려주는 도서인데요

뉴욕에는 어떤게 유행이고 한국과 다르지만 어떤문화를 보여주는지
궁금하기만 한 다른 나라의 세계에 대해 알아가는 책이다
좀더 뉴욕의 대해 알아가는 도서였지만 한번정도는 가보고 싶은 생각을 했던
<뉴욕 비즈니스 산책>이라는 도서이다 

 

 

줄거리

 

 

뉴욕은 어떻게 세계 비즈니스의 심장으로 거듭날 수 있었을까?

『뉴욕 비즈니스 산책』은 뉴욕을 단순한 여행관광지가 아닌 비즈니스 시각에서 조명한다. KOTRA 북미지역총괄본부장이자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30년간 대한민국 브랜드를 수출해온 저자 엄성필이 'I♥NEW YORK' 로고는 대체 누가 만들었고 경제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 뉴욕에서 먹히는 마케팅이 무엇인지, 자영업자와 소매업체들은 어떻게 다양한 인종을 유혹하는지 등 뉴욕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시켜준다.

세계의 모든 나라 사람들이 모이는 뉴욕. 그곳에는 다양한 인종과 함께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그만큼 다양한 비즈니스의 기회가 열려 있다. SNS를 통해 가게 위치를 미리 알림으로써 불리한 영업조건을 장점으로 역이용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푸드트럭과 푸드카트, 쓴맛만을 전문으로 하는 칵테일바, 갈 때마다 요리사가 바뀌는 레스토랑 등 뉴욕 스타트업들의 창업 사례를 통해 우리가 벤치마킹할 수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안내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