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역학 이야기 - 빛의 개념부터 시간여행까지, 세상의 모든 것을 설명하는 양자역학 안내서
팀 제임스 지음, 김주희 옮김 / 한빛비즈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권에 양자역학을 읽었지만 팀 제임스 작품에서 나의 상상력은 한층 구체화 되었다. 미시계를 넘어 볼 수없는 현상, 모르겠다는 입자들을 나열하고 있으나 나는 팀 제임스가 말하는대로 상상하고 있었다.

어렵게 설명하고 있는 부분도 물론 있다.
당연히 그래야 그 세계에서만 사용되는 명칭들을 따라 목록과 설명서를 독자는 구성할 수 있으니 당연한 대목이다.
그런데 그런 단락까지 충분히 상상할 수 있게 간단한 예시들이 뒷받침한다.

즐겁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