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점점 더 심한 욕을 했다. 우리는 우리가 알고 이느나쁜 말들을 모두 생각해 냈다. 그리고 새로운 욕도 만들어 냈
‘다. 말도 안 되는 욕이었지만 어쨌든 저속한 말이었다. 우리에게는 그 점이 중요했다.
그러고 나자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웃음이 터져 나올 것만 같았다. 우리는 갖가지 묘안들을 짜냈다. 오이대왕을 지하실로 다시 몰아내기 위한 계획도 세웠고 경찰에 신고하자는얘기도 해 보았다. 오이대왕을 자연사 박물관의 실험 용액에넣어 두는 것도 괜찮은 생각 같았다.
우리는 알렉스 형을 끝까지 괴롭혀서 형이 결국은 누나에게구들을 품도록 만들자고, 하슬링거 선생님이 중병에 걸려 곧여식을 하도록 하자고, 또 아버지가 지금까지와는 다른 태도도 우리 말에 귀기울일 수 있게 만들자고 결의를 다쳤다.
그러나 우리는 그 모든 것이 실현 불가능하다는 것을 누구 보다도 잘 알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