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 아빠에게 왜 사람들이 공기를 오염시키고 가축을 죽이느지 물었어요. 아빠는 그것이 ‘환경 문제인데, 사람들 대부분은그런 문제를 신경 쓰지 않는다고 했어요. 그뿐만이 아니래요. 야생에서 죽어 가는 동물도 많다는 거예요. 지난 40년 동안 사냥이나 어업 때문에 죽기도 하고, 슈퍼마켓 같은 대형 건물이나 도 로를 짓느라 숲을 밀어 버리면서 야생 포유류의 서식지가 사라 지는 바람에 그 수가 절반으로 줄었다고 해요. 게다가 자동차와공장에서 내뿜는 매연으로 천식에 걸리는 사람도 늘어났고요.
‘또 지구 온도가 올라서 극지방의 빙하가 녹아내리고 해수면이
‘높아졌대요. 그러자 물에 잠기는 도시가 생겨나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살던 곳을 떠나야 했지요. 태풍과 해일, 홍수도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고요.
‘어쩌지 아침부터 날이 흐리다 했어요. 아빠의 이야기를 듣고나니 내 기분도 엄청 흐렸지요!
.
.
. 그런데 수많은 문제들을 이야기하면서
정작 아빠는 아무렇지도 않은 것 같았어요. 참 이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