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마감] 9기 신간평가단 마지막 도서를 발송했습니다.

 

1.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신간평가단 활동을 시작하며 받았던 책이라 그런지, 아니면 토요일 4시간을 투자하여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본격적으로 한번 해보라는 내용에 감동을 받아서인지, 이 책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자신의 본업 외에 아마추어 적이라도 좋으니 취미로서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하고, 또 열심히 한 자신에게 상을 주듯 여러가지 일들로 포상해주라는 내용은 그간 내가 꿈꾸어 왔던 사회인의 모습에 딱 부합하는 모습이었다. 신간평가단 활동을 하며 이 책을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다.

  

 

 


2.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5

      1위                   2위               3위                4위               5위
 

 

 

 

  

신간평가단 활동을 우연히 알게되었을 때 8기 모집이 막 끝났음이 너무 아까웠습니다. 그래서 즐겨찾기에 신간평가단 페이지를 등록해두고 자주 들어가보다가 9기 모집이 시작하자마자 신청을 하였습니다. 신간평가단 활동을 하던 지난 6개월, 너무 행복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그대, 내일의 리더에게

충무무공훈장, 화랑무공훈장을 수훈한 바 있으며 현대판 손자병법 《전투감각》의 저자이기도 한 저자 서경석이 보냈던 주옥 같은 편지 중에서 발췌한 90여 편의 글을 모은 책. 동서양과 시대를 막론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지만 결국 하나의 주제, 다시 말해 ‘손자의 지신인엄용智信仁勇嚴’에 숨은 진정한 리더의 덕목과 소양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요즘 나에게 새로운 관심사가 생겼다. 바로 리더쉽이다. 얼마 전 대학생 팀을 이끌고 필리핀으로 해외봉사를 다녀오게 되면서 부쩍 리더쉽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 그래서인지 내일의 리더에게, 라는 제목이 나를 확 끌어당겼다. 사실 리더쉽이란 경영자, 지도자의 위치에 있는 사람에게만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기쉽지만, 7월 신간평가단 책이었던 '모티베이터'에 따르면 아래에서의 리더쉽도 중요하다고 한다. 상사에게 필요한 말을 거침없이 할 수 있는 것 또한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한다면 우리 모두 리더쉽이 필요한 사람들일텐데, 이 책이 그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지 않을까.




 

 

 2. 습관부터 바꿔라

『이기는 습관』의 전옥표 박사의 신작으로, 개인과 조직이 성과를 내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성과 창출 노하우를 공개한다. 성과를 내는 사람과 1등 조직은 고리타분한 이론, 무미건조한 구호에 매달리지 않는다. 이들은 마치 숨 쉬는 것처럼 몸에 배어나오는 습관을 무기로 습관적으로 성과를 낸다. 습관적으로 사장처럼 일하고, 행동으로 답하며, 현장을 직접 뛰고, 독하게 변화를 리딩한다.

이 책은 삼성이라는 최강 조직에서 혁신과 변화를 이끌었던 명사령관 전옥표 박사의 현장 노하우와 위닝경영연구소에서 수많은 기업과 개인의 컨설팅하며 깨달은 반드시 성과를 내는 방법이 크게는 5단계, 세부적으로 22가지 원리로 담겨 있다.

 

 베스트 셀러라는 '이기는 습관'을 읽어보지 못했다. 그러나 서점갈 때마다 자주 보았기에 익숙하다. 이번에는 직접 읽어보고싶다.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지만,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잘 몰라서라도 이미 몸에 익숙해진 '나쁜' 습관들을 고치지 못하고 있다. 책을 읽어가면 변화된 모습을 발견해 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추천한다.

 

 

 


3. 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봉제공장 직공, 직업군인, 방송국 직원, 다단계 판매원, 전문 경영인, 커리어 코치, 대학 교수에 이르기까지 서른 번 이상 직업을 바꾸며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 한 남자가 있다. 버려진 버스에서 살 만큼 가난했던 어린 시절 열등감으로 자포자기했던 경험부터 야간대학에 다니며 여러 공장을 전전하고 300여 통의 이력서를 쓰면서 30여 가지 직업을 거치기까지, 그의 인생 이야기는 살아 있는 인생도전기 그 자체다. 
 

 서른 번이나 직업을 바꿔야 하는 상황 아래에서도 현실의 무게에 쓰러지지 않고 당당히 자신의 도전기를 책으로 펴냈다니! 자기계발서는 보통 나태한 나를 채찍질 하고자 하는 마음에 자주 손이 간다. 그런데 이 분의 책은 내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가 아니라 어떻게 살아왔는지 궁금해서 읽어보고싶다. 그가 이러한 삶을 통해 느낀 바를. 어떻게 성장했는지 그 과정과 결과를!

 


  

 

 



4. 아름답게 욕망하라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특파원으로 알려진 조주희 ABC 뉴스 한국 지국장이 국내 최초로 욕망이라는 개념을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힘으로 해석한 책.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누군가에게 맡기거나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이끌기 위해서는 인생의 강한 동기부여가 되는 '현명한 욕심', 즉 '아름다운 욕망'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멋진 여자다. 모든 여자들은 이런 모습을 한번쯤 꿈꾸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완벽해 보이는 모습이다. 화려한 경력에, 예쁜 미모까지. 그러나 물 위에 떠있는 백조도 물 밑에서는 열심히 다리를 놀리고 있듯, 이러한 멋지고 당당한 모습 이면에는 그녀의 많은 노력이 뒷받침 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녀가 살아온 방식은 어떠했었는지, 그 노력은 어떠한지, 신간평가단과 공유하고싶은 마음에 8월의 마지막 도서로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자기계발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꿈꾸는 스무 살을 위한 101가지 작은 습관

라이프 코치(Life Coach)로 다년간 여러 사람들의 인생을 이끌었던 탤렌 마이데너가 그 효과가 검증된 것들 중 누구나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지침들을 담았다. 이 책이 제시하는 지침들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다. 그래서 바로 실천할 수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 이들에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분명한 답을 알려준다.

어쩌면 누구나 아는 내용을 논할지도 모르는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이다. 바로 추천서를 쓴 사람이 내가 좋아하는 김수영씨라는 점이다.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를 읽고 나는 그녀의 열정에 반해버렸다. 그리고 현재에도 여전히 진행형이다. 최근 런던에서 자리를 잘 잡은 그녀가 '꿈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청소년'들을 위해 영국에서부터 대한민국까지 도보로 여행하며 하루에 한명씩 꿈을 가진 사람들을 인터뷰하겠다고 keep walking fund에 도전한 것을 보았다. 멋있었다. 열정을 가지고 살아오다가 이제 현실이 좀 괜찮아진 것 같다고 안주하려는 나에게 멋진 도전 의식을 불러 일으켜주었다. 그런 그녀가 지난 6년간 이 책을 침대 맡에 두고 매일 밤 잠들기 전에 읽으며 긍정 에너지를 충전해왔다고 한다. 이 책이다. 그녀의 멋진 열정을 만들었던 것이 어찌 이 책 한권이겠냐만은, 이 책이 도움이 되었다면 나 또한 이 책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2. 성공은 쓰레기통 속에 있다

타임지 선정 ‘20세기 가장 중요한 인물 100인’ 52세에 사업을 시작해 억만장자가 된 레이 크록 자서전. 자그마한 도시의 일개 레스토랑에 불과하던 맥도날드를 오늘날의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나아가 프랜차이즈 업계의 혁명을 일으켜 하나의 산업을 창조해낸 인물이 직접 들려주는 놀라운 인생 이야기이다.
이 책은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를 인수하면서 그가 어떻게 오늘날의 맥도날드 왕국을 만들어 나갔는지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또한 곳곳에 그의 경영철학과 인생에서 얻은 교훈들이 소중한 보석처럼 빛나고 있다. 

새로나온 도서의 목록을 훑어가는 중에 한눈에 딱 들어올 정도로 책 이름이 너무도 특이했다. 성공이 쓰레기통 속에 있다고? 그 말은 스쳐지나가는 것들 속에서 성공의 기회를 획득해야 한다는 말인가? 계속 궁금증은 커져만 갔다. 이 책을 읽어서 그 궁금증을 해소하고싶다. 게다가 저자 또한 맥도날드 왕국의 CEO 레이 크록이 아닌가. 그라면 충분히 성공을 논할만 하다. 그리고 얼마나 그가 성공을 잘 풀어내는지 보고싶다. 저자의 다른 책에 몇 권의 책이 더 있었다. 그렇다면 그의 글은 잘 '적혀있거나' 혹은 잘 '팔리는' 것 아닐까. 어느 쪽이 정답인지 책을 통해 알아보자.

 

 

 

 

3. 삼매경

경영자들에게 세상의 숨겨진 이면을 보여주고 신선한 영감을 제공하는 SERICEO(삼성경제연구소에서 운영하는 CEO를 위한 동영상 지식서비스)의 간판 콘텐츠 삼매경.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소재에서 발상의 전환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길어 올리고, 성공 사례 몇 가지를 들려준다. 또한 마음을 읽는 비결인 공감, 배려, 솔직함 등에 대한 이야기와 기적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도 단 하나, SERI에서 나왔기 떄문이다. 이렇게 보니 이번 달에는 유독 책의 저자나 제목에 혹해서 추천하는 것이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단순히 호기심이 동해서 그런 것만은 아니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나온 책들을 보며 조금씩 믿음이 가기 시작했고, 결정적이었던 것은 내가 존경하는 이종선씨('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저자)가 삼성경제연구소에서 강의를 하시기 때문이다. 그녀의 삶을 태도를 책을 통해 유추해볼 때 그 곳에서 어떠한 강의를 하실지 조금은 짐작이 간다. 그러한 강의를 초청해서 들으려고 하는 곳에서 어떠한 이야기를 엮어나갈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자기계발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데일 카네기와의 티타임 

데일 카네기 에센셜 특별판 <데일 카네기와의 티타임>. 현대의 가장 평범하면서도 가장 위대한 인생상담가였던 데일 카네기의 핵심적인 사상을 가볍고, 즐겁고, 알차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한 책으로, 온갖 고민과 걱정으로 삶의 진정한 즐거움을 놓쳐버린 현대인들에게 '참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에 관한 공감이 가는 좋은 많은 책을 쓴 현자. 그와의 티타임이라는 제목은 내용과 관계없이 눈길을 끌었다. 데일 카네기와의 티타임을 가질 수 있다면 나는 과연 그에게 어떠한 질문을 하고 어떠한 말을 구할 것인가. 그리고 살펴본 목록에는 175가지의 그의 전언이 담겨있었다. 이 책은 세상을 이미 살아간 할아버지가 손자손녀를 무릎에 앉혀놓고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조곤조곤 말해주는 책처럼 느껴진다. 이 책을 읽는 법이 목록에 있던데 아마 순서대로 읽지말고 목록을 보면서 끌리는, 혹은 지금 필요한 부분을 읽어나가라는 것 아닐까? 이 책을 통해 데일 카네기, 그의 지혜 속에 흠뻑 빠져보고 싶다.  

 

 

 

2. 서른, 난 아직도 

국내 특급 호텔 홍보팀에서 근무하다가 스물아홉의 적지 않은 나이에 미국 MBA 유학을 떠나 글로벌 은행의 리더로 치열한 삼십대를 살고 있는 싱글 커리어우먼의 에세이. 꿈이 없던 젊은이가 세계를 무대로 꿈을 찾아 모험하는 도전과 열정을 그리고 있다. 국내 중상위권 대학을 졸업하고 안정적인 직장에 취업했지만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고 뚜렷한 인생의 목표를 갈망하던 저자가 어렵게 뒤늦은 유학을 결심하고 영어와 이국생활의 외로움이라는 어려움을 이기고 글로벌 외국기업에 취업하기까지, 그리고 해고의 불안감과 외국인으로서 비자 문제 속에서 현재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솔직하고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준다.   

아, 정말 읽고싶다! 5월 주목 신간도서를 선정하려고 새로 나온 책을 살펴보던 중, 이 책을 보자마자 든 생각이다. 꿈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진로를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었다 :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남부럽지 않은 소득을 벌며 적당한 사람과 결혼하고 아이를 기르며 적당하게 살아가는 삶. 그런 삶 속에서 과연 내가 100% 만족하며 살아갈 수 있을까. 자유를 꿈꾸며 이런 것도 나쁘지 않잖아, 자위하며 살고있진 않을까. 이러한 고민을 하는 나 자신이 10년쯤 지나서 쓴 책인양 나와 흡사한 모습을 담고 있는 책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모습은 나 뿐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문제가 아닐까. 그 해답이 어디 있는지는 모르지만, 그러한 삶 속에서 용기있게 선택을 하고 먼저 살아간 사람의 삶을 접해보고 싶다. 

  

 

3. 이 남자가 말하는 법 

KBS 아나운서이자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박사 학위를 국내 1호로 받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김은성의 5단계 말하기 전략서. 15년의 생방송 뉴스 진행 경험과 50만 명 이상의 청중에게 선사한 강연, 그리고 수백 명의 대기업 CEO와 임원, 고위 공무원 등의 코칭을 토대로 완성한 이 책에서는 획기적인 말하기 훈련 방법을 제안한다. 

강연 중 말문이 막혔던 CEO는 30일간의 영상 일기를 통해 명연설자로 거듭났다. 중소기업의 프레젠터는 7분 스피치 훈련으로 3천억 원의 사업을 따냈다. 면접 전 안면마비에 걸린 대학생은 자기 브랜드화 작업으로 수석 입사자가 되었다. 이 책은 언제 어디서 무엇을 말하든 당당하고 자신 있는 말하기 능력자가 되고 싶은 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서다. 

말하기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더욱 크게 느끼고 있다.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박사 학위를 받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알려주는 획기적인 말하기 훈련 방법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하다.

 

  

 

4. 열정능력자 

열정능력자란 오직 열정 하나를 밑천으로, 밤낮을 잊은 노력을 무기 삼아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위대한 성공을 거둔 인생의 승리자를 뜻하는 말이다. 진 랜드럼이 뽑은 40인의 열정능력자는 마이클 잭슨, 마이클 조던, 애거서 크리스티, 오프라 윈프리, 도스토옙스키, 헤밍웨이, 나폴레옹, 에디슨, 테슬라, 월트 디즈니, 빌 게이츠, 마가렛 대처, 테레사 수녀, 마틴 루터 킹 등으로, 정치지도자, 기업가, 인권운동가, 예술가, 과학자, 운동선수 등 분야를 막론하고 공히 정상의 자리에 오른 인물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우리에게도 친숙한 이들 40인의 멘토에게는 몇 가지 특징이 분명히 드러난다. 카리스마, 승부 근성, 자신감과 자아존중감, 의욕, 직관, 반항, 모험, 끈기가 그것들로 저자는 이러한 특징들을 ‘성공을 부르는 8가지 열정능력’이라 정의한다. 이 책은 수많은 참고자료와 증언을 토대로 40인의 열정능력자들이 어떻게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발휘했는지 세밀하게 알려줘, 독자들로 하여금 성공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통찰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흔히 말하는 성공한 사람들이 모두 열정적인 사람이라면, 과연 그 열정은 어떤 기준으로 말할 수 있을까. 이 책은 40인의 멘토들에게서 뽑아낸 8가지 공통적인 키워드를 중심으로 성공에 한걸음 다가서는 방법을 풀어내고 있다. 성공하고 싶다는 욕망보다는, 개인이 지닌 잠재능력을 어떻게 완전히 발휘하는지 그 방법을 배우고 싶다는 뜻에서 이 책을 추천한다.

   

 

5. 클러치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대사가 걸린 결정적 순간에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한다고 믿지만, 실상은 그 반대다. 이는 학식이나 교양과도 무관하다. 성공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한 때일수록 스스로 실패를 선택할 확률이 크다. 대체 왜 그럴까? 이 책은 인간 심리에 숨겨진 이 모순적 행동 패턴의 원인과 대응 전략을 담고 있다. 

책소개를 보는 순간, 처음에는 당황하였지만 이내 곧 공감을 하였다. 내 운명이 걸린 결정 같은 순간에는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많은 고민을 하며 어렵사리 최선의 선택을 한다고 믿었는데 그것이 바로 실패로 향하는 선택이었다니. 이 책은 이러한 행동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이러한 압박감에도 불구하고 성공으로 귀결되는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를 알려준다. 그것이 무엇인지, 앞으로 맞이해야 할 크나큰 선택의 순간이 많이 남은 이 때에 미리 힌트를 얻어 미래를 대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나는 탁월함에 미쳤다 

공병호가 말하는 공병호의 성공 스토리. 태어나서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또 이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를 보여주는 일종의 자서전이다. 책은 평범한 자서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살면서 깨달은 성공의 방법을 나이대별로 정리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직접 실행해볼 수 있게 하였다. 
 

나는 자기계발서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편이다. 예를 들면, 삶의 자세를 배우고 싶을 때, 우울한 기분을 업! 시켜보기 위해, 방향을 잃고 헤맬 때 등등. 이 책은 이러한 모든 용도로 활용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자서전은 담담한 문체로 풀어써간 것과는 달리 크게 마음에 와닿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공병호 씨의 책을 읽으며 힘을 얻었던 적도 있었기에, 그가 자신의 인생을 어떠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을지 궁금하다. 

 

   

      

  

 

2. 점프 JUMP

‘되는 일이 하나도 없는 지지부진한 삶.’ 사람들은 보통 자신의 인생을 이렇게 생각한다.그러나 인생의 어느 순간의 폭발적인 도약를 꿈꾸는 이들에게 전하는 이 책의 메시지는 일관되고 분명하다. 불가능한 미래를 꿈꾸자는 것이다. 생생하게 꿈을 꾸면 그것은 나의 현실이 된다. ‘불가능한’이란 사실 인간이 미리 쳐놓은 그물이며 한계가 아닌가. 점프 혹은 퀀텀리프는 그 한계를 뛰어넘는다. 

저자는 책 속에서 122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세상에서 가장 오래 산 사람으로 공인된 프랑스의 잔느 칼망 할머니를 이렇게 소개하고 있다. “내가 칼망 할머니의 삶에서 배운 것은 건강하게 오래 산 사실보다 85세에 펜싱을 배우기 시작하고 100세까지 자전거를 타고 110세에 비로소 요양원에 들어갔다는 사실이다. 우리의 삶을 가슴이 시키는, 가슴 뛰는 일로 채워 나갈 때 우리는 아마도 영원한 청춘이 아닐까.” 

 하고자 하는 일을 생생하게 꿈꿔라. 시크릿, 꿈꾸는 다락방 등등 근래에 성공의 법칙으로 굳어지다시피 한 말이다. 그러나 너무도 자주 들어오는 말이기에 오히려 어떻게 실천해야하나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불가능한 미래를 쉽게 꿈꾸는 이 책을 통해 가슴이 뛰는 일을 어떻게 해나갈 수 있을지 확인해 보고 싶다.

  

  

 

3. THINK CHANGE 

 

허위 정보를 접했을 때 차분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하여, 그 허점을 간파하고 본질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설명해주는 책. 현재 대한민국은 어제와 오늘이 다르다고 할 만큼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란 전진을 뜻하며, 전진이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이런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혼란에 빠진 사람들은 변화를 거부하고 현실에 안주하려고 한다. 현실에 안주하는 것은 결국 정체이다, 정체는 결국 현재에 멈춰 있는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은 앞으로 나아가는데 자신만 현재에 멈춰 있다면 그것은 퇴보하는 것이다. 퇴보하지 않고, 변화에 적응하며,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타인이 만들어 놓은 생각의 틀에 갇히지 말고 자기의 힘으로 스스로 생각해야 한다. 바로 그것이 경쟁사회에서 살아남는 비결, 바로 통찰이다.  

 이 책의 목록을 살펴보며 놀랐다!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무섭도록 현실적인 말로 시작하는 목록은 많은 베스트셀러 자기계발서에서 배울 수 있던 것들을 모두 담고 있었다. 어찌보면 뻔하다고 할 수 있는, 누구나 알고있지만 실천하지 않는, 그 말들을 어떻게 풀어냈을지 읽어보고싶다.

 

 

  

4. 한바탕 웃기기   

 대한민국 대표 명강사 조관일 박사가 스피치 유머에 관한 모든 절차적 지식을 집약하여 펴낸 책으로, 유머의 소재를 발굴하고 내 것으로 응용하여 창의적으로 웃기는 화법을 구사하기까지, 실전에 유용한 노하우를 집대성하였다. 스피치를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유머리스트가 되어야 한다는 전제 하에 유머 감각을 키우는 생활 습관, 유머 소재를 찾는 노하우, 웃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유머 전략, 언제 어디서나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다양한 유머 기법 등 유머에 관한 모든 것을 풍부한 예시와 사례 중심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유머의 중요성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느끼고 있다. 화술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 개인적인 생각으론 실생활에서 점점 더 그 중요성이 부각되는 것은 유머로 분위기를 풀어내는 방식인 듯하다. 어쨌든 이러한 유머 감각을 키우는 방법, 전략 등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그야말로 자기계발서의 본질이 충실히 반영된 이 책을 신간평가단 첫 책으로 추천한다. 한해를 시작하는 봄을 맞아 유머러스하게 거듭나보는 것도 좋지 아니한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