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꿈꾸는 스무 살을 위한 101가지 작은 습관

라이프 코치(Life Coach)로 다년간 여러 사람들의 인생을 이끌었던 탤렌 마이데너가 그 효과가 검증된 것들 중 누구나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지침들을 담았다. 이 책이 제시하는 지침들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다. 그래서 바로 실천할 수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 이들에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분명한 답을 알려준다.

어쩌면 누구나 아는 내용을 논할지도 모르는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이다. 바로 추천서를 쓴 사람이 내가 좋아하는 김수영씨라는 점이다.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를 읽고 나는 그녀의 열정에 반해버렸다. 그리고 현재에도 여전히 진행형이다. 최근 런던에서 자리를 잘 잡은 그녀가 '꿈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청소년'들을 위해 영국에서부터 대한민국까지 도보로 여행하며 하루에 한명씩 꿈을 가진 사람들을 인터뷰하겠다고 keep walking fund에 도전한 것을 보았다. 멋있었다. 열정을 가지고 살아오다가 이제 현실이 좀 괜찮아진 것 같다고 안주하려는 나에게 멋진 도전 의식을 불러 일으켜주었다. 그런 그녀가 지난 6년간 이 책을 침대 맡에 두고 매일 밤 잠들기 전에 읽으며 긍정 에너지를 충전해왔다고 한다. 이 책이다. 그녀의 멋진 열정을 만들었던 것이 어찌 이 책 한권이겠냐만은, 이 책이 도움이 되었다면 나 또한 이 책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2. 성공은 쓰레기통 속에 있다

타임지 선정 ‘20세기 가장 중요한 인물 100인’ 52세에 사업을 시작해 억만장자가 된 레이 크록 자서전. 자그마한 도시의 일개 레스토랑에 불과하던 맥도날드를 오늘날의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나아가 프랜차이즈 업계의 혁명을 일으켜 하나의 산업을 창조해낸 인물이 직접 들려주는 놀라운 인생 이야기이다.
이 책은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를 인수하면서 그가 어떻게 오늘날의 맥도날드 왕국을 만들어 나갔는지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또한 곳곳에 그의 경영철학과 인생에서 얻은 교훈들이 소중한 보석처럼 빛나고 있다. 

새로나온 도서의 목록을 훑어가는 중에 한눈에 딱 들어올 정도로 책 이름이 너무도 특이했다. 성공이 쓰레기통 속에 있다고? 그 말은 스쳐지나가는 것들 속에서 성공의 기회를 획득해야 한다는 말인가? 계속 궁금증은 커져만 갔다. 이 책을 읽어서 그 궁금증을 해소하고싶다. 게다가 저자 또한 맥도날드 왕국의 CEO 레이 크록이 아닌가. 그라면 충분히 성공을 논할만 하다. 그리고 얼마나 그가 성공을 잘 풀어내는지 보고싶다. 저자의 다른 책에 몇 권의 책이 더 있었다. 그렇다면 그의 글은 잘 '적혀있거나' 혹은 잘 '팔리는' 것 아닐까. 어느 쪽이 정답인지 책을 통해 알아보자.

 

 

 

 

3. 삼매경

경영자들에게 세상의 숨겨진 이면을 보여주고 신선한 영감을 제공하는 SERICEO(삼성경제연구소에서 운영하는 CEO를 위한 동영상 지식서비스)의 간판 콘텐츠 삼매경.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소재에서 발상의 전환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길어 올리고, 성공 사례 몇 가지를 들려준다. 또한 마음을 읽는 비결인 공감, 배려, 솔직함 등에 대한 이야기와 기적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도 단 하나, SERI에서 나왔기 떄문이다. 이렇게 보니 이번 달에는 유독 책의 저자나 제목에 혹해서 추천하는 것이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단순히 호기심이 동해서 그런 것만은 아니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나온 책들을 보며 조금씩 믿음이 가기 시작했고, 결정적이었던 것은 내가 존경하는 이종선씨('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저자)가 삼성경제연구소에서 강의를 하시기 때문이다. 그녀의 삶을 태도를 책을 통해 유추해볼 때 그 곳에서 어떠한 강의를 하실지 조금은 짐작이 간다. 그러한 강의를 초청해서 들으려고 하는 곳에서 어떠한 이야기를 엮어나갈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