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애프터 눈, 나의 찐 인생! - 삶의 중반에서 나에게 던지는 셀프 인생 리뷰
정지현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리뷰

#서평단 #도서협찬



한줄기 치유의 흔적으로 태어난

진짜 꼭 읽어야 할 에세이 책이라는

추천에 기대가 이만저만.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 했던가.🙄

이 책과는 전혀 무관한 말이었다.

삶의 중반에서

나에게 던지는 셀프 인생 리뷰

<굿에프터눈, 나의 찐인생>

#정지현

부모님 모두 암으로 영면하셨다고 했다.

당시 이 세상에 나를 온전히 지지해주는

존재가 없다는 외로움이 커졌다는 저자의 글을 보고 사무치게 공감했다.

어릴적부터 소리죽여 울던 내가

소리내어 울기 시작한 게 어머니가 돌아가신 이후였다. 늘 조급해지는 것도 그때부터였다. 세 자매 중 유일하게 나만 우울증 약을 외면하고 있다. 최근 남편과 다투고 화해하는 과정 중 다시 꺼낸 얘기... 상담 한 번 받아보라는.. 남편이 보기에는 나보다 상태가 나아보이는 동생도 먹는데 왜 버티고 있냐는 것이다. 가까이 있는 사람이 나의 변화를 제일 잘 알겠지. 아직 충분한 애도를 못하고 있는 거 아닐까. 조금만 더 생각해보기로 한다.

#굿에프터눈나의찐인생

골이 패인 삶의 주름을 부둥켜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다정한 위로를

건네주는 책이다.

저자는 하루를 빗대어 인생의 깨달음을 설명한다.

7:00am

나를 고요하게 깨울 때

12:00pm

우리의 관계가 다시 시작할 때

6:00pm

삶의 열정을 한번 더 불태울 때

10:00pm

찬란한 내일이 기다려질 때

단순히 자신의 삶을 리뷰한 에세이었다면

도중에 덮었을 것이다.

어떤 책은 나에게 말을 걸고 질문을 하한다. 이 책이 그렇다. 생각의 지도를 만들어준달까.

어쩌면 삶의 결이 일정 부분이 닮아 그럴지도 모른다. 어디까지나 독서는 주관적인 행위임으로.

🔖 '많이 애썼다. 꽤 괜찮은 너로 살아온 거야. 더 괜찮은 너로 살아갈 거야.'

과거의 나를 만나 다독이니 지나온 삶에 대한 후회보다 격려가 앞선다. 예전에는 나를 잘 모른 채 살아왔지만, 지금은 그 어떤 사람보다 잘 알아 가고 싶다.

🔖눈물을 오래 머금고 있으면 마음이 곪아 간다. 고인 눈물이 빠져나가야 마음의 상처도 회복된다. 눈물은 혼탁한 마음을 정화시켜 주는 삶에필요한 이슬이다.

🔖자신에 대한 사랑이 비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사랑으로 채우려고 했을지도 모른다. 상대방에게 사랑을 잘 받지 못한다는 생각도, 결국 나를 먼저 사랑할 줄 모르는 마음에서부터 시작된 셈이다.

🔖함께 가고 싶은 인연이라면 관계에 의문의 물음표 대신, 이해의 느낌표를 찍을 수 있으면 좋겠다.

어제 '나혼자산다'에 배우 구성환편을 보며 행복이란 저런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더라. 자유로움과 가뿐함.

혼자서도 낭만을 사수하며

나만을 위한 요리를 양껏 하고 맛있게 먹고 평상에 누워 발가락 사이를 오가는 바람에 온 몸을 맡기는 것.

스스로에게 주는 감동이었다.

그걸 내가 못하고 있더라고.

🔎인생을 발견하는 안목을 가질수록

진짜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

삶의 가치를 발견해 나가는 오늘의

소중함을 잊지 말기로 한다.

🌈삶의 중간 점검이 필요한 시간

읽어야 할 책. 추천👍

좋은 책과

호흡할 수 있어

행복했어요.

@beaute_riss

@calming.a0

고마워요. 💛

#에세이

#도서추천 #치유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