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사람
최진영 지음 / 한겨레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제본_리뷰

#하니포터7기

<내가 되는 꿈>, <구의 증명>으로

만났다.

이름으로는 최은영 작가님과

혼동될 수 있지만 작품으로는 확실한

존재감이 느껴지는 최진영 작가님.

독특한데 공감이 샘솟는 글을 쓰신다고할까.

옿해 <홈 스위트 홈>으로

2023년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했다.

밀린 책들을 먼저 읽고 찾아 보려 한다.

최진영님의 신간 서평단 모집을 한다면

득달같이 신청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가제본으로 지원받았다.

가제본.. 싫은데 😢

쪽대본은 더더 싫은데... 😢

때문에 추석을 기다리고 있었다.

• 프롤로그_나무로부터

• 일어났으나 일어날 수 없는 일

• 증명할 수 없으나 존재하는 것

• 평범한 한 명들

• 완전한 사람

• 에필로그_목화의 일

가제본은 '증명할 수 없으나 존재하는 것'에서 멈춰있다. (이래서 내가 싫다는 것. 아 갈증나...)

장미수는 신복일과 결속하여 다섯 사람을 낳았다.

그들의 이름은 일화, 월화,

금화, 목화와 목수.

딸,딸,딸, 쌍둥이(아들,딸)이다.

셋째 금화가 산 속에서 흔적없이 사라진다.

나무에 깔려 있던 금화는 사라지고

다른 나무에 깔린 목수가 사경을 헤맨다.

어른들을 불러오겠다던 목화는 생각한다.

내가 불르러 가지 않았다면 내가 나무에

깔렸겠지. 금화언니가 어떻게 사라졌는지

알수 있었겠지.

목수는 충격으로 당시 기억을 손실된 상태였다.

금화는 어디로 간 것인가.

어느날 목화는 현실인지 모를 생경한 꿈을 꾼다.

사람들이 투신하며 죽어가는 것을 목격하고

좌절한다.

그러다 단 한사람이 선명하게 보이더니

목소리가 들린다.

"그 사람을 구해. 네가 받으면 그 사람은

살 수 있어."

이렇게 목화는 단 한 사람만을 구할 수 있는 공간에 반복적으로 소환된다.

목화는 단 한 사람밖에 구할 수 없는

자신과 상황에 공포를 느끼며 울며 깨어난다.

미수에게 자신에게 벌어진 일을 설명하는데 미수는 목화를 바라보지 못하고 방바닥으로 시선을 떨군 채 말한다.

꿈이 아니야. 너도 알잖아.

이제부터 힘들어질꺼야.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모를

'수명 중개인' 역할이 유전되고 있었다.

역시 다르다. 최진영 작가님 ㅠㅠ

95쪽에서 끝난 이 책을 나는 겁나 노려보고 있다.

와..진짜 잔인했네.

복선 회수율이 상승될수록

그 후가 더 궁금해지는! 작품

천자(미수의 엄마)는 아이가 여섯이었다.

미수는 아이가 다섯이다.

이유는 책으로 확인해보길.

♦ 힌트

금화 "엄마는 왜 자꾸 아기를 낳아?"

미수 "멀리 가지 않으려고"

나 저 대화 뭔가 있을 거라고 킵했는데

역시나... 소름!!!

그러니까 나는 책을 사야겠지..

😍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하니포터

#서포터즈

#최은영_장편소설

#소설추천

#소설덕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