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연애 심리학 - ‘그 사람’이라는 오지를 탐험하는 당신을 위한 내비게이션
박성미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BTI가_뭐길래


나와 달라서 끌리고
나와 비슷해서 끌리고
뭐지? 다 좋아하는 거 아니야?



‘그 사람’이라는
오지를 탐험하는 당신을 위한
내비게이션

#MBTI연애심리학 #박성미


관계에서 실수를 줄이고 싶다. 아끼는 사람에게는 더욱.
이 나이 먹고도 세상 어려운 인간관계😬

연애박사가 될 요량으로 이 책을 집어들었다고 오해하지 말길.
우정을 키워가는 것도 연애와 다를게 없다규. 😘



#MBTI 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의 약자로 엄마 캐서린 쿡 브릭스가 딸 이자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남자친그와 갈등을 겪는 것을 보고 딸에게 사람의 성격 유형이 적어도 16가지 유형은 있으니 서로의 다른 점을 수용하고 다양성을 존중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나와 맞는 사람을 찾는 게 아닌
사랑하는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

앞서 배경을 봐도 MBTI는 인간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서로 다른 강점을 인정하고 키워나가는 것으로 다름을 수용하는 검사다. 이 책은 사랑하는 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면 된다.



🎭#16가지유형별성격


16개 유형이 다른 16개 유형을 만나면 최소 256개 유형이 생긴다. 거기에 연령별로 20대/30대/40대에 만남 그리고 서열에 따라(첫째, 둘째, 셋째)에 따라 욕구의 표현이 다름을 살펴 볼 수 있다.


나는 내가 늘 궁금하다.
이키다는 #INFJ 와 #ENFJ 를 왔다갔다.
누구와 함께 있느냐에 따라,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 인프제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평가가 갈린다고.
소름이~~~ 그래 이거였구나.
그럼 나는 #INFJ 쪽이네.
여러분 나 이상한 사람 아니에요~😂



MBTI를 나와 연인에게 적용할 할 때는
직적적인 판단보다
"넌 어떻게 생각해? 난 이렇게 생각해"
하며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나누는 도구로
사용하길 저자는 당부했다.




소중한 인연을 더 깊이, 오래 보고 싶어진다면
추천!



#시크릿하우스 #도서협찬
#연애스타일 #신간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