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맨 데드맨 시리즈
가와이 간지 지음, 권일영 옮김 / 작가정신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첫 문장

지금의 나는 나일 것이다.

하지만 어제의 나는 내가 아니었다.

아니 날짜를 거슬러 올라가며 읽은 이 일기에 따르면

어제도 그전에도 나는 내가 아니었다.

내가 나로 돌아온 것은 약 1년 만에 일이야 일이다

💀☠️💀☠️💀☠️💀☠️

서늘한 제목에 첫 문장부터 느껴지는 불안감..

저는 설컹설컹.. 피 폭포.. 이런 잔혹 미스터리 무서워해요.

즉, 이 책을 두고 무거운 번민에 사로잡혔습니다.

저에겐 도전이거든요. 집중력이 도망가지 않게

전자책을 음성 모드로 1.8배속으로 재생시켜 귀로

눈으로 읽었어요.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으휴~

<데드맨>은 2012년 제32회 요코미조 세이시 미스터리 대상을 받은 작품이자 가와지 간지 작가의 데뷔작입니다. 이름이 상당히 낯설어요. 아! <스노우 엔젤>의 작가였군요.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100주년 기념 리커버 에디션<데드맨>이 낯설지가 않은 이유였나 봅니다.

헬스 센터를 경영하는 젊은 사업가(가미무라 슌)의 집에서 머리 없는 시체가 발견됩니다. 시체의 주인은 가미무라 맞았어요. 다른 사람이 생각지 못하는 엉뚱한 발상과 감이 뛰어난 가부라기 데쓰오가 주축(수사본부장 대행)이 되어 가부라기 특수반 결성이 됩니다. 마사키,히메노, 사와다 까지 4인방은 성격도 취향도 달라, 티격태격하면서도 점점 팀워크가 잘 맞게 되었고요.

얼마 후 몸통이 없는 시신이 발견이 되는데요. 범인은 복수나 원한이 아닌 피해자의 몸을 노린다는 것을 캐치했지만 수사는 더욱 미궁으로 빠져 4번의 살인도 막지 못했더랬죠. 어느 날, 가부라기 앞으로 메일이 도착합니다. 발신자는 '데드맨', 자신이 시신을 도합 해 살아난 자라고 하면서 제보를 하는 거예요.

토막 난 신체를 엮어 생명을 얻을 수 있는 것인가요. 믿을 수가 없던 찰라, 시온이라는 여의사에 의해 '데드맨'이 창조되는 과정(만드는 묘사는 없어요. 시온과 데드맨의 대화로 그런가보다 해요)이 담깁니다. 시온은 왜? 이런 짓을 할까요. 너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의문투성이였습니다. 가부라기 멤버들이 빨리 잡아가서 취조를 해서 시원하게 밝혀주길 바라며 속도를 내며 읽어내려갔죠.

딩~ 이런 게 대상의 위엄인가요! 치밀하고 절묘한 플롯, 마술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 구성, 소름 끼치는 엄청난 반전까지 어메이징이었습니다. 다만, 마지막에 사나이의 순정이 굳이 필요했나~싶었어요. 굳이~ 태클을 걸어봅니다. 재미는 완전 보증을 하고요. 인간 실존에 대한 수수께끼 같은 질문을 던지는 부분도 흥미로운 소설입니다.

아 그리고, 특별 수사반 멤버인 4인방은 티키타카가 어찌나 잘 맞는지 이들끼리 시리즈물이 나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쭉 했었거든요. 그런데 웬일?! 후속작이 있더라고요. <드래곤 플라이>입니다. 2016년 작품이니까, 4년 만에 재회가 되는 건가요. 이번엔 어떤 사건으로 뭉쳤을지 궁금하네요. 찾아 읽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출판시 지원도서입니다.

#데드맨 #가와이간지 #작가정신 #10주년리커버에디션 #요코미조세이시미스터리대상 #가부라기 #추리 #미스터리 #소설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