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의 시대 (양장) 앤의서재 여성작가 클래식 4
이디스 워튼 지음, 신승미 옮김 / 앤의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앤의서재에서 야심차게 출간되고 있는 여성작가 클래식 네번째 작품으로 이디스 워튼의 대표작 『순수의 시대』를 만나봅니다. 이디스 워튼(1862~1937)은 여성 최초 퓰리처상 수상 작가이며 해당 수상작이 『순수의 시대』입니다.

주요 등장 인물은 뉴랜드 아처와 메이 웰란드 그리고 메이의 사촌언니 엘렌 올란스카입니다.

상류층에서 넘보만한 일등 신랑감인 아처의 직업은 변호사이고요. 순수의 결정체인 청순녀, 메이와 약혼한 사이입니다.

순조롭게 결혼까지 갔으면 재미가 없었겠죠. 엘렌 올란스카 등장으로 아처는 몹시 심란해지는데요. 어느 여자와 달리 자유분방한 엘렌에게 자꾸 눈길이 갑니다. 그러다 마음도 빼앗기죠.

그런 마음을 잡겠다며 메이에게 서둘러 결혼하자고 재촉하니 그녀의 촉도 가만있을리없죠. 알고도 추궁하 수 없는 숙녀는 마음이 시꺼멓게 타들어갑니다. 앨런도 사촌의 눈물로 행복하고 싶지 않았기에 그의 고백을 거절합니다. 이래저래 아처와 메이는 아이도 낳고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었는데요.

제도와 관습의 굴레 속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 빈껍데기뿐인 남편을 곁에 둘 수밖에 없었던 메이의 삶도 빈껍데기였을까요. 품위.평판이 격추되지않은 것으로 만족했을까요.

앨런이 그렇게 원한 자유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혼하게 해주세요 제바알)

이 작품은 1870년대 뉴욕 상류사회를 가장 잘 보여준 소설이라고 합니다. 이디스의 삶도 녹아있다는 점 때문이라도 몹시 끌리더라고요.1부에서 지루함이 없지않지만, 예상못한 결말 때문에 앞에서의 지루함은 잊어버렸답니다. 이디스 워튼의 다른 작품도 읽어보렵니다.

정말... 마지막 장면 때문에.. 이 소설이 너무 좋았어요. 고마웠어요. 그의 선택이..

왜 『순수의 시대』로 제목을 지었는지 알겠더라고요.








*선물받은 도서 입니다.

#이디스워튼 #앤의서재 #고전 #퓰리처상수상작 #여성최초퓰리처상수상작 #19세기뉴욕 #소설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