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주토끼 - 개정판
정보라 지음 / 래빗홀 / 2023년 4월
평점 :

즐겨듣는 오디오 클립(네이버)이 있어요. 책 관련 콘텐츠를 구독하는데 그중에 '한 뼘 서재'를 몇 년째 듣고 있어요. '저주 토끼'도 '한 뼘 서재'에서 처음 알게 되었죠. 오디오북처럼 리얼하게 읽어주는데 오소소 소름이!! 클립에서 듣지 못한 나머지 이야기도 궁금해 도서관에서 대출해 읽었는데요. 옛날에 무서운 이야기를 모아놓은 책이란 느낌이 팍! 와닿더라고요.
⠀
⠀
⠀
정보라 작가의호러/SF/판타지 소설집인 이 책은 표제작 저주 토끼부터 시작합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저주 용품을 만들어선 안된다는 규칙을 깨고 할아버지는 저주 토끼를 만들죠. 술도가 아들이었던 친구의 복수를 위해서요. 대상자가 직접 만져야 하는 저주 토끼는 그의 손에는 닿지 못하고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손주 눈에 먼저 띄게 됩니다. 저주 토끼에 집착하며 행동이 거칠어지던 아이의 뇌는 토끼가 갉아먹고 있기 때문이었죠. 그렇게 토끼는 번식하고 열일을 했답니다. 결말은 처참했죠. 저주 용품을 제작했던 전통은 화자에게도 바통이 넘어왔고요. 요즘은 더 호황이라는 그의 말에 씁쓸해집니다.
⠀
⠀
⠀
아침에 일어나면 나는 분노와 슬픔과 원한이 넘치는 세상에서 타인에게 고통과 불행과 죽음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야 할 것이다. 돈과 권력이 정의이고 폭력이 합리이자 상식인 사회에서 상처 입고 짓밟힌 사람들이 막다른 골목에 몰렸을 때 찾아오는 마지막 해결책이 나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상은 그 어느 때보다 끔찍하고 비참한 곳이 되어가고 있으며, 그 덕에 사업은 그 어느 때보다 호황이다. 37
⠀
⠀
⠀
🐰 표제작 〈저주 토끼〉의 최초 창작 버전 복원
🎭 문장과 표현 등 작품 전반에 걸쳐 수정 보완 작업
⠀
⠀
다시 읽은 저주 토끼는 좀 더 강렬하게 다가왔어요. 문장 표현을 수정 보완해서인지 걸리는 부분이 없이 매끄럽게 잘 읽혔고요. 무서운 이야기는 다시 읽어도 감응이 떨어지진 않더라고요. 이 부분이 제일 신기했어요. 아는 얘기라 더 무서운 건가요.
⠀
⠀
작가의 말에서 정보라 님이 말씀하시길 “책 전체를 통해서 전달하려는 특별한 교훈이나 메시지는 없다.《저주 토끼》는 환상 호러 단편집이고, 환상 호러 장르는 대중문학에 속하며, 대중문학은 교훈이나 가르침보다는 즐거움을 위해 존재하는 장르이다.” 라고 하셨어요. 벌받을 사람이 떳떳하게 살아가는 현 세상.. 소설에서 라마 호되게 당하는 악인들! 속이 뻥 뚫리지 않겠어요.
⠀
⠀
⠀
무엇보다 책이 과하게 이뻐요. 책갈피도 깔맞춤! 호러 소설을 읽는데 왜 기분이 좋아지는 거죠? 이쁜 건 다 좋아요. 이런 개정판은 대찬성입니다. 헤헷.
⠀
⠀
⠀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저주토끼 #인플루엔셜 #래빗홀 #정보라 #한국판타지 #환상소설 #공포소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