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 7색 수채화 캘리그라피 - 개성 가득 140개의 작품들
김희숙 외 지음 / 밥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채화의 맑은 감성을 사랑해요.
저에게 아픈 손가락이기도 하고요.
순수미술을 전공하고 싶었지만 경제활동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어른의 말에 홀랑 넘어가
디자인으로 발을 들였거든요.
그래서 전문적인 배움을 얻지 못했어요.
독학으로도 한계가 있어 관련 도서를 많이 구입했었어요.
글씨 쓰는 것도 좋아해서 캘리그라피 자격증도 취득했고요.
손을 잠시 놓으면 금방 초보의 수준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꾸준히 작업을 해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됩니다.
수채화 캘리그라피 외에도 할 일이 많거든요.
그러다가 <7인 7색 수채화 캘리그라피>를 만났어요.
보자마자 도구를 꺼내고 작업하고 싶은 욕망이 샘솟더라고요.









이 책에는 수채화와 캘리그라피를 하는 작가 7인의 작품
140점이 수록되어 있어요.
보통 가장 많이 사랑받는 꽃부터
알록달록한 디저트와 아기자기한 소품,
귀여운 캐릭터 등의 수채화와 함께
다양한 필체의 캘리그라피를 넣은 작품들이었어요.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선물 같은 하루-권은경
어여쁜 당신-김명희
달콤하고 시원한 너를 사랑할 수박에-김희숙
별처럼 빛나는 당신-서영민
당신과 있으면 행복해요-윤순경
괜찮아 과일은 살 안 쪄-이유정
아기자기 즐거움을 선물할게-이정란





어쩜! 7인의 작가님 스타일이 모두 다를 수가 있죠?
생화와 다를 바 없는 보태니컬 아트에 눈이 황홀했고요.
작가분의 작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처음부터 지면을 구성해놓은 배려에도 감동했어요.
주로 사용했던 색상표도 한눈에 들어왔고요.
캘리그라피 연습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다만, 교습본보다는 작품집에 가깝기 때문에
감상 후 따라 해보는 용도로 쓰임이 많을 책이에요.
수채화 초보자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책을 추천하는 강력한 장점은
나도 해보고 싶다는 욕망을 끌어올린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투명한 수채화로 기분 정화하시고
긍정적인 문장에 힐링 되는
<7인 7색 수채화 캘리그라피>
저와 함께 1일 1그림 챌린지 어떠세요.



*출판사 이벤트로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7인7색수채화캘리그라피
#김희숙 #권은경 #김명희 #서영민 #윤숙경 #이유정 #이정란
#밥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