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휴가책 - 여행가고 싶은 ‘어른이’들의 감성 놀이
에디터스 지음, 김기환 외 그림 / 니들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가고 싶은 ‘어른이’들의 감성 놀이

『나의 휴가책』




여행, 이 단어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 항공권과 숙박을 예약하고 관광코스 계획을 하면서 무척이나 들떠있던 친구가 막상 여행이 시작되고부터 몸살이 나는 바람에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적이 있어요. 한때는 저도 보라카이에서 계획에 없던 타투를 해서 위약금 주며 레저 스포츠를 취소했더랬죠. ㅋㅋ 뭐~ 인생이 그런 거 아니겠어요~ 계획대로 되는 경우가 별로 없어요. 평탄하면 재미있습니까~ 굴곡도 좀 지고, 밑바닥도 쳐보고, 꼭대기에서도 빙고도 외쳐보기도 해야죠.



2년간의 코로나로 우리의 행동반경이 여러모로 좁아져서인지 국내 명소가 각광을 받는다고 하죠. 그래도 저는 타국에서 관광하고 싶습니다.ㅠㅠ 언제쯤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을까요.



팬데믹으로 더욱 단조롭게 변한 우리의 일상에 자극이 필요하지 말입니다. 어떻게 기분 좀 내볼까요? 본격적인 여행은 캐리어 가방에 짐 챙기기지요. <나의 휴가책>으로 여행을 떠나보렵니다.



이 책의 인트로는 여행 가방을 꾸리는 기분으로 스티커 붙이기랍니다. 흥미롭네요. ^^




스티커는 맨 뒤 페이지에 있어요. 오려 붙이는 스티커입니다. 무턱대고 뜯었다가는 낭패보아요. 예쁘게 가위질해서 가방에 차곡차곡 붙여보기로 해요.





 


명작 패러디 일러스트에서 틀린그림찾기로 좌우 눈알 운동도 하고요~



 



사다리 타기로 오늘의 메뉴를 골라보기도 해요. 미로 찾기와 숨은 그림 찾기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또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세계 각국의 명소로 컬러링 도안이 있어요. 그리고 따라 그리기도 있어서 밑선 따라 쉽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색연필, 사인펜, 마카 등 여러 재료로 칠해봤는데 예쁘게 잘 올라갑니다. 마카는 뒷면에 비치기 때문에 책받침을 하고 색칠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물론 뒷장은 버리는 카드가 됩니다. ㅋㅋ



이 책은 여러 일러스트레이터들이 함께 만든 책이에요. 놀이별로 작가분이 다릅니다. 저자가 에디터스라고 되어 있는데요. 디렉터 작가, 디자이너가 모여 만든 콘텐츠 기획집단이라고 해요. 이들은 자칭 여행 중독자라고 합니다. 여행을 못 가는 허전한 마음을 달래기 위한 놀이를 담은 이 챙에는 곳곳에 명언들이 또 다른 감동을 주네요.




"진정한 여행이란 새로운 풍경을 보는 게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것이다. "_마르셀 프루스트



마음대로 소풍은 가지 못하지만, 책 속 여행은 마음대로 할 수 있어요. 차비가 필요 없는 세계여행, <나의 휴가 책>으로 풍요롭게 힐링하시길 추천합니다. 나홀로, 친구, 연인, 가족 모두 함께 떠나도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