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생 책 추천 <고양이달 2권>

단 하나의 마음 

 ③ 아무 데도 가지 않을게

 

 

 

모나가 내 울음소리를 듣고, 내가 마음 놓고 울 수 있도록

어마어마하게 큰 동굴을 올려 보내 주었어.


 

 

 

 

 

과거 마레의 실수는 천적이 줄어들어 결국 생태계 교란을 일으켰다. 너무나 무서웠던 마레는 숨을 곳을 찾아 깊은 곳으로 내려와 목 터져라 울었고 그때 모나가 마레만의 큰 동굴을 보내줘서 맘껏 울었다고 한다. 마레의 눈물이 양분이 되어 돋아난 새순을 보고 마레는 기운을 차려 정성껏 돌본다. 이곳에는 추억을 기록하는 관꽃이 있다. 그것 또한 모나가 보내준 선물이었다. 꽃잎이 벌어지면 마레의 리얼한 일기 영상이 재현된다. 쪼꼬미 마레의 일상이 담긴 일기 재생기 같은 기능을 하는데 참~ 귀여운 발상이다. 모나는 막내지만 참 속이 깊고 착하구나.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성실활동으로 선물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