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생 책 추천 <고양이달 2권>

단 하나의 마음 

 ② 루나의 마음




나는 세상의 만물에게 빛과 온기를 전해.
그러나 모두가 같은 빛과 온기를 받는 건 아니야.
각자 원하는 정도가 다르니까.





숲속을 품고 있는 얼룩말 몸속을 지나 구름새를 타고 아리별을 구경하던 노아에게 루나는 아주 특별한 선물을 건넵니다. 마주 본 이들의 눈 속에 눈부처가 보이더니 루나의 눈 속에서 노랑빛이 회오리처럼 일었어요. 그 빛이 노아를 삼키자 노랑띠마을이 눈앞에 펼쳐지죠. 루나는 소녀의 모습으로 변해있고요. 루나는 아리별의 주인이기 전에 태양이었고 빛이었어요. 노아는 기분 좋은 따뜻함이 루나의 마음이 전해주는 온도임을 알게 됩니다. 모두에게 골고루 빛이 전해줘야 하는 운명을 가진 루나는 한 사람만 바라 볼 수 있는 게 큰 행운이라고 말해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상대를 진심으로 위하는 방법을 깨달은 루나는 역시 맏언니 다웠어요. 다독가라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성실활동으로 선물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