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유즈키 아사코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쇄 의문사 사건 실화 소설

『버터』

유즈키 아시코 / 이봄 



내가 원하는 것은 숭배자뿐, 친구 따위 필요 없어.



사건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겠다고 선포하며, 오직 음식 얘기에 대화 상대로 리카와의 면회를 허락했고 첫 만남을 가졌다. 진짜를 아는 사람하고만 만나고 싶다는  가지이는 첫 번째 미션으로 버터간장밥을 만들어 먹고 오라고 지시한다. 그녀는 조신함과 교양에 대해 끈질기게 얘기하면서 사소한 일로 타인을 멸시하는 모습을 보였다. 면회 종료 후 집으로 돌아와 버터간장밥을 만든 리카. 녹은 버터가 밥알 사이로 흘러넘치는 황금빛! 가지이 마나코가 사랑하는 버터는 남자들에게서 빼앗은 돈으로 얻은 미식의 상징이었음을 깨닫는다. 

"나는 돌아가신 아버지한테 여자는 누구나 너그러워야 한다고 배우며 자랐어요. 그러나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것이 두 가지 있어요. 페미니스트와 마가린." 

가지이가 추천한 음식을 소화하느라 살집이 붙은 리카는 그만 다이어트 얘기를 하고 만다. 다이어트만큼 무의미하고 쓸데없고 지성과 동떨어지는 행위는 없다는 가지이. 정신적으로 성인이고 유복하고 여유 있는 진짜 남자는 원래 푸근하고 풍만한 여자를 좋아한다고 리카를 멸시한다. 그러나 리카는 점점 가지이에게 끌리고... 불어나는 자신의 살집에도 애정을 갖는다. 세상이 그녀에게 품고 있는 인식을 바로잡고 싶다며 가지이와의 인터뷰를 연재물로 만드는데 도와달라고 한다. 자신의 심장을 내놓아야 한다는 정보원의 조언에 따라 태어나 처음으로 좋아한다는 고백을 하는데... 본인은 친구는 필요 없고 숭배자만 원한다는 가지이. 제정신이 아니라고는 생각했지만 클래스가 정말! ㅋㅋ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