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리뷰툰 - 유머와 드립이 난무하는 고전 리뷰툰 1
키두니스트 지음 / 북바이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 키두니스트는 <멋진 신세계>를 하루 만에 다 읽어버린 날 리뷰를 쓰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이 책의  엄청난 많은 감상이 떠올라 글만으로는 온전히 표현할 수 없었고 많은 사람들이 읽어줄 것 같지도 않아 만화 형태로 리뷰를 시작했다. 만화 형식으로 고전소설을 리뷰한 선례가 없어 상당히 어려웠지만 과감하게 도전해 주었기에 이렇게 책을 만날 수 있었다. 미리 밝히자면 개인적으로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정말 재밌다. 저자의 추천작을 위주로 담아 애정과 덕력을 뿜뿜하지만 깔 때는 무참히 깐다. 그러면서도 재미있단다. ^^ 


​웹 연재를 했던 열 개의 작품과 책으로 새롭게 리뷰한 작품 두 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 기존 웹 연재를 본 독자들도 즐겨 볼 수 있을 것이다. <멋진 신세계>를 시작해 그다음 <1984>로 이어지는데 두 작품을 비교하여 리뷰한 내용이 너무 좋았다. 그리고 다음 작품인 <걸리버 여행기>도 영업을 당하고 말았다. 그런데 <장미의 이름> 마저도.. ㅠㅠ 세상에 읽고 싶고 읽어야만 하는 책들은 왜 이리 많은 걸까. 


​<데카메론>에 대한 진실을 알았다. 이런 책이 어른이 학습만화에 실렸다는 기괴한 역사가 있었다니. 나는 전혀 기억이 없지만 앞으로 아이들이 이 책에 흥미를 갖기 전에 숨겨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고 이탈리아가 더 좋아졌다는 저자의 리뷰는 머릿속에 맴돌아서 일단은 장바구니에 넣어두었다.  


​이 책에는 번외 편으로 해리포터 시리즈도 리뷰를 했다. 사실  해리 포터는 너무 장편이라 영화로도 모두 보지는 못했고, 해리 포터의 전 이야기 <신비한 동물 사전>을 더 재밌게 봤었지만 저자의 리뷰는 역시 재밌었다. 


​나는 이런 리뷰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읽기 쉬운, 재밌는 서평으로 책에 대한 장벽을 낮춰줬으면 좋겠다. 그래서 <고전 리뷰툰>을 적극 추천한다.  시리즈로 더 출간해줬으면 하는 소망이 있다.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