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가게
너대니얼 호손 외 지음, 최주언 옮김 / 몽실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표지를 본 순간부터 기분이 좋았다. 성인이 되어서도 변함없이 판타지 장르를 좋아했던 나는 동화적인 분위기에선 얼음이 되어버리곤 했다. 제목마저 '이건 니 책이야'리고 말을 거는 듯했다.

 


허버트 조지 웰스,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나다니엘 호손, 로드 던세이니.
4인방이 집필한 판타지는 어떤 꿈을 나에게 보여줄지 기대가 만발했다.

그런데 웬일! 허버트 조지 웰스은 sf의 창시자로 <우주전쟁>, <타임머신>등 유수의 작품 등으로 유명했고,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지킬 앤 하이드>, <보물섬>등 명작을 세상에 놓은 대단한 작가이다. 나다니엘 호손은 <주홍 글씨> , 로드 던세이니는 판타지 문학에 큰 업적을 남긴 영향력 있는 작가였다.
장르만으로 기대가 컸는데 작가들의 프로필도 대박인 소설책이었다.



4인방의 단편은 모두 훌륭했지만 허버트 조지 웰스의 단편이 세 개로 가장 많은 지면이 할애되어서인지는 몰라도 유독 인상 깊은 구절이 많았고 여운이 남는 것 같았다. '마술가게'는 조카들과 함께 보고 싶은 동화적인 요소들이 많았고, '눈먼 자들의 나라'와 '초록문'은 생각거리들이 많았다.

 


2.jpg


세상을 많이 알아갈수록 잊어버리는 것이 있다. 동심을 잃어갈수록 안정적인 생활에서 벗어나길 두려워하는 어른이가 된다. 세상을 호기심이 가득한 시선으로 무엇이든 신기한 어린 시절,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희망의 크기는 어른이가 되어갈수록 차츰 줄어들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제3 세계를 꿈꾸는 지도 모르겠다. 동화는 어른이 되어서도 동화니깐. 할머니가 되어서 읽어도 따뜻함은 더 배가 될 것 같다.



월리스가 초록문을 찾았을 때 다시 열어봤다면 더 행복할 수 있었을까. 명예가 걸린 약속이 늦을 거라는 생각에 열어보지 못한 초록문을 죽을 때까지 후회하며 찾아다니다 사고로 생을 마감하게 되었다. 쳇바퀴 돌듯 정해진 스케줄대로 지내면서 정작 중요한 건 놓치고 사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동화였다.

원고를 보자마자 예쁘게 만들어 선물하고 싶었다는 발행인의 감사의 글을 보고 격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어린이도 어른이도 읽을 수 있는 소설이 흔하지 않고, 세대를 가리지 않고 선물하지 좋은 책 역시 흔하지 않다. <마술 가게>는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읽어줬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